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초등학생 5~6학년 대상 ‘똑똑 건강 지킴이’ 활동 전개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초등학생 5~6학년 대상 ‘똑똑 건강 지킴이’ 활동 전개
  • 강용태
  • 승인 2018.12.3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가 진행한 건강캠페인 활동 현장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관장 이상규)이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는 ‘똑똑 건강 지킴이’ 활동을 전개했다고 31일 밝혔다.

두빛나래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자기주도성 향상,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소년이 될 수 있도록 똑똑 건강 지킴이 활동을 운영했다.

똑똑 건강 지킴이 활동은 10월에는 건강 편, 11월에는 스포츠 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건강 편은 청소년들이 건강교육을 받은 후 배운 지식을 지역사회에 알리기 위해 건강 캠페인 활동을 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환경 정화 활동을 했다. 스포츠 편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지역사회 운동회를 했다.

청소년들이 직접 활동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프로그램이 진행되니 청소년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청소년들은 지역사회를 위해 할 수 있는 역할이 주어지니 그로 인한 성취감이 높았다고 밝혔다.

두빛나래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성장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시립강동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방과 후 생활을 위해 청소년 활동 및 프로그램, 생활관리 등 청소년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 지원 사업이며 대상은 초등학생 5~6학년이다. 신청은 전화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