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북한축산연구소, 남북한 축산 상호발전과 통일교육에 대한 발표 및 토론
건국대 북한축산연구소, 남북한 축산 상호발전과 통일교육에 대한 발표 및 토론
  • 강용태
  • 승인 2019.01.22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학교 북한축산연구소(소장 김수기)는 서울 광진구 건국대 동물생명과학관 711호에서 ‘북한농축산현황에 대한 통일교육’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북한축산연구소와 통일농수산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통일과 나눔이 후원하는 이번 교육행사는 농축산분야 관련 전문가들을 대거 초청해 남북한 축산의 상호발전과 통일교육에 대한 발표 및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총 4개 테마로 열리는 첫 발표에는 김운근 통일농수산정책 연구원장이 ‘북한의 최근 농축산정책 동향’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이용범 원광대 석좌교수가 ‘북한의 김치문화와 농업현실’을 주제로, 조충희 굿파머스 연구위원이 ‘북한 양계산업 현황’을 주제로, 건국대 안병기 교수가 ‘양계산업 남북한 상호발전 방향’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주제 발표 이후에는 건국대 이홍구 교수와 세종대 박성권 교수가 종합토론을 진행한다.

김수기 원장은 “남북 정상회담 등 남북 간의 화해협력 분위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만큼 북한 농축산분야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와 교육이 필요하다”며 “이번 교육 행사를 통해 농축산 분야 남북 경협에 대한 청사진을 함께 구체화해 보고 특히 원예와 양계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