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대, '2019 태양광에너지-바이오의약품 제조분야' 국비 무료교육생 모집
한국교통대, '2019 태양광에너지-바이오의약품 제조분야' 국비 무료교육생 모집
  • 이윤식
  • 승인 2019.02.2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대가 태양광에너지 분야와 바이오의약품 제조분야의 신규 구직자를 위한 교육과정을 통해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교통대 증평캠퍼스 산학협력단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단은 태양광과 바이오를 특화한 교육기관으로 올해 3년째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모집대상은 구직예정자, 창업희망자로 학력 경력 무관하며, 바이오과정은 경력단절여성을 우선으로 선발한다. 매월 20만원의 훈련수당, 기숙사와 식비를 100% 지원하고 있어 지역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정부의 에너지 정책과 맞물려 태양광에너지 생산 과정은 각광받고 있는 분야로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능사 등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2019년 모집과정은 태양광발전시스템 및 전기제어(30명)와 바이오의약품 및 품질관리(20명) 과정이며, 모집기간은 태양광 교육과정은 3월 5일까지, 바이오의약품 교육과정은 3월 29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국비무료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전화를 통해서도 문의 할 수 있다.

센터는 도내 500여개 태양광·바이오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업 맞춤형 교육을 상시 지원하고 있다. 매년 기업체 수요를 파악해 신규 교육 과정을 선보이는데, 조만간 PLC(자동화) 과정과 화학원료운용전문가과정 등도 개설할 예정이다.

류치열 센터장은 “교통대 공동훈련센터를 태양광·바이오 산업 교육은 물론, 기술정보 공유, 맞춤형 취업지원 등 관련산업 육성의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면서 “새출발을 꿈꾸는 많은 구직자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