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스마트콘텐츠센터, '스마트콘텐츠 블로그 기자단' 모집
안양 스마트콘텐츠센터, '스마트콘텐츠 블로그 기자단' 모집
  • 강용태
  • 승인 2019.03.11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회장 최요철, 이하 NCIA)는 '스마트콘텐츠센터 제4기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콘텐츠센터 4기 블로그 기자단'은 올해 총 15명 규모로 모집할 예정이며, 스마트콘텐츠(5G, IoT, AI 등) 산업에 깊은 관심과 흥미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기자단은 오리엔테이션과 교육(브랜딩, 기사작성법 등)을 거쳐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에 스마트콘텐츠 관련 소식을 홍보하는 활동을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수행하게 된다.

'스마트콘텐츠센터 블로그 기자단'은 2016년 1기를 시작으로 스마트콘텐츠(5G, IoT, AI 등) 관련 행사 취재, 최신 콘텐츠 경향 취재 등 다방면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2018년에는 전년 대비 약 550건 이상의 활발한 기사 포스팅을 바탕으로 스마트콘텐츠센터 블로그 누적 방문자가 110,000명(2018년 12월 기준)을 돌파하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협회는 블로그 기자단 활동 시 활동에 대한 위촉장과 월별 활동 내역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특히 매월 우수기자를 선발한 후 추가활동비를 지급하여 기자단의 다양한 취재를 지원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연말 최우수 및 우수기자를 선정하여 NIPA 원장 직인의 상장과 수료증,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스마트콘텐츠센터 및 입주기업 관련 행사 개최 시 우선 취재 기회 부여, 블로그 기자단 명함제공 등 다양한 혜택의 기회도 주어진다.

'스마트콘텐츠센터 4기 블로그 기자단'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스마트콘텐츠센터 홈페이지(www.smartcontent.kr)를 통해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yukpr@ncia.kr)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결과는 3월 29일(수) 스마트콘텐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스마트콘텐츠센터 페이스북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