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으로 공부를"... ‘열공뮤직’ 음원 출시
"음악으로 공부를"... ‘열공뮤직’ 음원 출시
  • 박영선
  • 승인 2019.03.1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교 교과서 내용으로 제작한 힙합, 댄스뮤직 17곡 음원 서비스
열공뮤직 Middle School 앨범

소셜 벤처 라잇업은 공부를 소재로 한 개성 있는 가요들을 수록한 ‘열공뮤직’ 정규앨범을 음원 사이트에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열공뮤직은 힙합, 댄스뮤직 등 10대 청소년이 좋아하는 음악 장르에 교과서 내용을 담아 학생들이 음악을 들으면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기획된 독특한 대중가요다. 열공뮤직 앨범은 중고생이 선택해서 들을 수 있도록 ‘Middle School’과 ‘High School’로 나뉘어져 발매됐으며, 과학과 역사 과목 등의 중요한 내용들을 다양한 음악 스타일과 함께 들려주고 있다.

대중 음악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기현석, 한상원 프로듀서와 인디 뮤지션들과의 협업으로 제작된 열공뮤직은 음악 자체로도 수준 있는 완성도를 보여준다. 타이틀곡 ‘영양소중해’는 중학교 과학 시간에 공부하는 ‘3대 영양소’를 주제로 하는 댄스뮤직으로 재치 있는 가사와 귀에 잘 들어오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이다.

라잇업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음악들로 채워진 이번 앨범이 학생들에게는 공부에 대한 새로운 느낌을, 청소년기를 보낸 일반 음악 팬들에게는 학창 시절 교실 속의 추억을 떠올리게 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열공뮤직 제작에 참여한 기현석 프로듀서는 “청소년들이 교과서의 딱딱한 문장에서 벗어나,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랩과 노래를 즐기면서 공부에 흥미를 갖기를 바란다”며 “열공뮤직은 대중가요의 소재를 확장했다는 측면에서도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열공뮤직은 멜론, 지니뮤직 등의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유튜브 열공뮤직 채널에서는 뮤직 비디오들을 만나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