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超)시대’ 본격 대비...'2019 스마트테크 코리아' 6월 27일 개최
‘초(超)시대’ 본격 대비...'2019 스마트테크 코리아' 6월 27일 개최
  • 강용태
  • 승인 2019.03.2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스마트테크 코리아 컨퍼런스

4차 산업 분야의 대표 전시인 '제9회 스마트테크 코리아'가 ‘매일경제’, ‘MBN’ 주최, ‘KOTRA’ 주관으로 6월 27일(목)부터 29일(토)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AI, 폴더블폰, 로봇, 디스플레이 등 다채로운 기술 공개로 최신 기술들의 퍼포먼스를 선보인 미국 ‘CES 2019’부터 차세대 이동통신(5G)를 이용한 기술발전을 보여준 스페인 ‘MWC 2019’까지 글로벌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기술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현재,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하는 대한민국에 전 세계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따라서 이번 행사는 「산업+지식+체험」이 융합된 비 즈니스 플랫폼으로써 ▲5G, ▲인공지능(AI), ▲블록체인/핀테크, ▲가상/증강현 실(VR/AR), ▲사물인터넷(IoT), ▲로봇(Robot) 등 미래유망산업 별 국내외 글로 벌 기업부터 최신 트렌드를 주도하는 스타트업이 참여하여 다양한 제품과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연사들이 참여하여 스마트기술 트렌드와 발전방안, 비전을 제시하는 국제컨퍼런스 ‘TechCon 2019’를 비롯해 국내 기업들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속적인 성장 발판을 다지기 위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투자상담회를 마련하고 ‘초(超)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피칭데이 등 전문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기업들의 성장과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제2회 무인유통∙산업전‘의 동시 개최를 통해 리테일 4.0시대의 미래 유통산업을 선보인다. 무인점포&시스템, 무인이동체, 무인서비스기 등 무인화 기술 확대에 따른 트렌드를 반영한 품목들이 전시된다.

주인도, 점원도 없는 매장에서 물건을 담아 가져가는 사람들. 얼핏 보면 이상할 수 있는 매장이지만 ‘무인매장’은 이제 우리 생활에서 멀리 있는 이야기가 아니다. 첨단 기술들의 초 (超)융합으로 만들어질 다가올 무인유통 산업의 모습을 미리 경험해보자.

스마트테크 코리아는 ‘초(超)’시대 본격 개막을 여는 4차 산업 첨단기술들을 선보이고 참가기업에게는 관련 산업의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참관객들은 각종 부대행사 및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관련 전시분야 제품 및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라면 사무국에 문의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전시회 참관을 희망하는 참관객은 온라인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과 정보는 ‘제9회 스마트테크 코리 아 홈페이지(www.smarttech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