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러기사랑나눔회, 아동 빈곤문제 해결하는 '아동결연사업' 진행...32년간 희망 나눔 지속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아동 빈곤문제 해결하는 '아동결연사업' 진행...32년간 희망 나눔 지속
  • 이윤식
  • 승인 2019.04.0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는 3월 30일 ‘2019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하며 국내빈곤아동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아동이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때까지 후원자와의 1:1 결연을 통해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이사장 강명순)는 1986년도부터 국내빈곤아동과 후원자를 결연하여 아동의 빈곤문제를 해결하는 아동결연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아동종합실태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아동 삶의 만족도는 OECD 회원국 중 최하위이고, 그 중 빈곤가구 아동의 결핍지수는 85%, 한부모 및 조손가구의 결핍지수는 75.9%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이하 부스러기)는 지난 32년간 한결같이 국내 빈곤아동이 처한 문제에 집중하고 1:1 결연지원을 통해 갈수록 커지는 소득격차에 상대적 빈곤감에 빠져있는 빈곤환경 아동의 결핍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장학금 덕분에 저도 방과 후에 친구들이랑 간식도 사먹을 수 있게 됐어요.”
“저를 키워주신 할아버지를 위해 처음으로 선물을 살 수 있었어요!”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여한 아동은 전국의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추천된 아동 중 선발된 인원으로 희망, 건강, 꿈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매월 장학금을 지원받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후원자들은 장학금 지원 외에도 아동의 생일이나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한 선물금을 지원해 주고 있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를 통해 매월 장학금을 지원받고 있는 빈곤아동은 407명(2019년 3월 기준)이며 지난 32년간 지원받은 누적아동은 8,382명에 이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