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 아임스타즈, 콘텐츠 신규 오픈… 중소기업 지원 통합플랫폼 '자임'
중소기업유통센터 아임스타즈, 콘텐츠 신규 오픈… 중소기업 지원 통합플랫폼 '자임'
  • 강용태
  • 승인 2019.04.18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가 운영하는 판로지원 통합유통플랫폼 ‘아임스타즈’는 중소기업의 유통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문가가 직접 중소기업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조언을 해주는 기능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통해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능, 실시간 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 등을 신규 제공한다.

전문가 자문 기능은 중소기업이 법률, 특허디자인 등 궁금한 점을 아임스타즈에 등록하면 해당 분야 자격증 등을 보유한 전문가가 직접 답변을 달아주는 기능이다. 이는 중소기업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맞춤형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중소기업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이나 관련된 홍보영상을 아임스타즈에 등록·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며 아임스타즈에서 상품 정보 검색 시 다나와 가격 비교 정보를 실시간으로 연동하여 최저 가격을 조회할 수 있는 가격비교 기능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우수 전문 전시회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회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는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도 곧 제공할 예정이다. 이는 중소기업과 유통 MD, 전시주최자 상호 간에 자유롭게 상담회를 매칭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한 시스템인 ‘아임스타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경영, 유통, 마케팅 등 중소기업 지원 통합플랫폼으로 발돋움하려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