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학습병행 경북 지역운영협의회' 개최
'일학습병행 경북 지역운영협의회' 개최
  • 조미도
  • 승인 2019.04.2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일학습병행 사업 내실화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북지사(지사장 최정인․이하 공단) 2311시 구미시 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 회의실에서 “2019년도 제1차 일학습병행 경북 지역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

일학습병행 사업은 산업현장의 실무형 인재육성을 위해 기업이 채용한 근로자에게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의 체계적 교육훈련을 제공하여 인재육성을 지원하는 제도로서, 지역운영협의회는 일학습병행의 성공적 사업 추진을 위한 지역 유관기관의 협의체이다.

이번 지역운영협의회에는 고용노동부 구미고용노동지청, 경상북도 교육청, 고용노동부 구미안동영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경북지역의 단독기업 기관으로는  구미미르치과병원(대표원장 이상화)이 참석하였고, 공동훈련센터 기관인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영주캠퍼스, 구미대학교 등 12개 기관에서 참석했다.

구미미르치과병원 외 12개 기관장으로 구성된 지역협의회
구미미르치과병원 외 12개 기관장으로 구성된 지역협의회

협의회 주요 안건으로는 공단 조용대 지역일학습지원부장의 금년도 경북지역 사업추진 목표와 중점 추진사항 현황 보고, 공동훈련센터별 사업목표 달성 추진전략 발표 등 일학습병행 참여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청년 취업 향상 방안을 집중 논의 했다.

공단 최정인 지사장은 지역운영협의회를 통해 현장의 애로사항을 적극 개선하고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에 증진하여 일학습병행 사업 내실화 제고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