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협회•기술창업센터, 기업 비용 부담 낮춘 '홈페이지 개발구축' 희망 중소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협회•기술창업센터, 기업 비용 부담 낮춘 '홈페이지 개발구축' 희망 중소기업 모집
  • 강용태
  • 승인 2019.04.24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응형 회사 홍보용 홈페이지 및 쇼핑몰 제작
지원정보 및 지원컨설팅 제공, 서비스 산업 새 성장 동력으로

중소벤처기업협회(협회장 홍준의)와 기술창업센터는 2019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경영지원과 사업화 성공률 제고를 위해 중소기업의 특성에 맞는 반응형 홈페이지 및 쇼핑몰 개발구축사업의 신청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지역과 관계없이 중견, 중소벤처기업, 창업기업, 법인사업자, (예비) 창업자가 신청 가능하며, 현재 시중가에 40~50% 할인적용으로 기업의 비용 부담을 낮추었다.

이번 홈페이지(쇼핑몰)개발구축사업은 최근 노트북보단 핸드폰과 탭을 통해 기업정보와 제품정보의 접근이 늘어남에 따라 반응형 홈페이지로 구현이 되며, 반응형 쇼핑몰의 경우 기업의 제품홍보 어려움을 겪는 쇼핑몰로 인한 지속적인 홍보비 증가를 낮추기 위해 네이버 지식쇼핑과 연동되어 홍보를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관리시스템은 기업담당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여 기업이 직접 메뉴 및 페이지 디자인을 손쉽게 추가 변경이 가능하여 유지보수의 어려움을 줄였으며, 게시판 및 폼 생성기능으로 추가 유지보수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였다.

또한 이 사업은 맞춤형 디자인으로 기존 솔루션에 단순 이미지만 바꾸는 방식이 아닌 이미지 선택부터 디자인을 기업이 요구하는 디자인 형태에 맞추어 제작이 된다.

기술창업센터를 맡은 이기형 센터장은 “산업단지 및 공단에 입주한 기존 기업들이 대부분 임대방식 또는 개발업체에 모든 소유권이 있어, 소스나 DB를 잃어버리거나 유지보수비용이 지속해서 발생할 수 밖에 없는 문제를 가지고 있기에 이 사업은 임대가 아닌 소유권 이전방식으로 작업물의 소스와 DB를 모두 제공하며, 관리자 모드 교육으로 기업이 직접 유지보수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중소벤처기업협회 무료 회원사 가입으로 지속적인 지원정보 및 멘토, 지원 컨설팅 등의 기회제공과 회원사들간의 지속적인 네트워크 행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참여 희망자는 중소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전송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협회 기술창업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소상공인지원센터는 중소벤처기업과 예비창업자에게 체계적인 이 사업을 통하여 기업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활성화 함으로써 지역 일자리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