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숨비, 상반기 선정 '공모작가' 지원 실시... '5월 공모전' 실시 예정 '청년작가' 참여 유도
아트숨비, 상반기 선정 '공모작가' 지원 실시... '5월 공모전' 실시 예정 '청년작가' 참여 유도
  • 박영선
  • 승인 2019.05.0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로 하나 된 예술가와 기획자의 만남
예술기획사 아트숨비, 작가 오리엔테이션 및 신규 사업설명회 개최

아트숨비가 2019년 상반기 정기 작가 공모를 마무리하며 신규 작가들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네트워킹 파티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아트숨비는 대한민국 예술 기획사로서 청년 예술가들과 함께 한국문화와 관련 예술기획 사업을 시행 중에 있다. 매년 2회에 걸쳐 소속작가를 모집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아트숨비 소속작가로 선정된 작가들은 다음과 같다.

(작가명, 가나다순) 권베스퍼, 김진선, 람, 루시드로잉, 박영숙, 박윤지, 박준석, 비비, 서동진, 소요, 소윤아, 손우아, 신재은, 우승희, 유수진, 이다연, 이슬비, 이시누, 이재인, 이한나, 정성원, 조소현, 최진연, 한진하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아트숨비 김민 대표이사가 참석해 직접 회사소개를 진행하였으며 최근 출시한 온라인 커스터마이징 사이트 ‘숨비마켓’ 사업설명회가 이어졌다. 이후 작가들은 서로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으며, 이 시간에는 작가들뿐만 아니라 아트숨비의 기획자, 디자이너, MD가 참여하여 풍성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아트숨비 소속작가는 작가의 재능과 작품을 통해 아트숨비의 모든 문화 예술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아트숨비는 소속작가에게 사업 참여의 혜택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작가 홍보, 아트상품 유통, 저작재산권 관리 등을 통해 예술가 활동 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4월 새롭게 출시한 ‘숨비마켓’을 통해 창작자에게 작품·작가 홍보 및 저작권료를 통한 경제적 지원, 커뮤니티를 통한 예술계 정보 지원 등 많은 활동과 혜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숨비마켓’은 온라인 큐레이션을 통해 선별된 한국문화콘텐츠 작품을 바탕으로 간단한 명칭 등을 삽입해 특별한 기념품으로 제작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한민국 창작자+기획자+클라이언트가 만나는 빅 플랫폼으로서 열악한 한국 미술시장에서 작품의 OSMU를 활용한 새로운 유통활로를 열어간다는 점과 참여하는 작가들의 홍보 및 저작권료 지급을 통한 실질적인 작가지원을 이룬다는데 기대효과 및 초점을 맞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예술문화계 정보 및 소식, 작가 및 작품 홍보 등의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소통과 교류의 장이 여는 것을 목표로 운영 중에 있다.

아트숨비의 소속작가는 자동적으로 숨비마켓에서의 활동이 지원되며, 숨비마켓 작가공모는 아트숨비 네이버 카페를 통해 응모한 출품작을 통해 상시로 선정되고, 선정된 숨비마켓 작가는 숨비마켓에서 위와 같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아트숨비 김민 대표이사는 “숨비마켓에서는 5월부터 서울시에서 주최·주관하는 ‘제7회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과 아트숨비가 주최·주관하는 ‘2019 제1회 한국문화 캐릭터디자인 공모전’이 실시될 예정이므로 많은 청년작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