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종합사회복지관, ‘러브맘’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송파구 내 여성 한부모 지원
삼전종합사회복지관, ‘러브맘’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송파구 내 여성 한부모 지원
  • 박철주
  • 승인 2019.06.07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혜영)은 송파구 내 여성 한부모를 위한 자조모임 ‘러브맘’을 운영 중이다. 올해 러브맘은 한부모 간의 비공식적 지지체계를 구축하고 균형 잡힌 자기돌봄과 가족돌봄을 통해 가정의 안정감을 마련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6월에는 자녀와의 관계 증진에 관심이 많은 러브맘 모임원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학령기 자녀이해를 주제로 한부모 지원 교육이 3회기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한부모 지원 교육은 공개강좌로 진행되어 러브맘 모임원 외에도 참여를 원하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7일 진행된 교육에서는 자녀의 기질적 특성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양육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처음 참여한 한고은(가명) 씨는 자녀를 홀로 양육하며 내가 잘하고 있는지 고민이 많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비슷한 고민을 가진 여성들과 관계도 맺을 수 있었고 양육 방법도 배워갈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러브맘을 통해 송파구 내 여성 한부모들이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