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시작할 수 있는 '라탄 공예 수업'... ‘처음 만드는 라탄 소품’
집에서도 시작할 수 있는 '라탄 공예 수업'... ‘처음 만드는 라탄 소품’
  • 이윤식
  • 승인 2019.06.2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적인 바스켓부터 인테리어의 꽃 조명 갓까지 총 15 작품 수록
감각적인 화보·상세한 과정 사진·친절한 설명·일부 작품 동영상 제공

라탄 공예는 등나무를 뜻하는 라탄을 얇게 뽑아낸 나무줄기를 엮어 다양한 작품을 만드는 공예다. <처음 만드는 라탄 소품>은 실생활에 유용한 주방 소품부터 인테리어 소품까지 라탄으로 만든 최신 유행 작품 15개를 선별해서 작품과 함께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작은 코스터, 다양한 모양의 바구니, 테이블 매트, 거울, 조명 갓 등 라탄 공방을 운영하는 두 명의 라탄 공예 작가가 선보이는 심플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의 라탄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작품을 만드는 모든 과정은 상세한 사진과 자세한 설명으로 정리했고, 바닥 짜기, 엮기, 무늬 넣기 등 라탄 공예에서 꼭 필요한 필수 기법도 사진과 함께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누구나 라탄 제품을 만들어볼 수 있도록 쉽고 친절하게 가이드한다. 일부 작품은 동영상으로 보고 배울 수 있도록 과정 사진과 함께 QR코드를 제공한다.

황금시간 출판사는 라탄 공예를 시작하고 싶지만, 막상 어떻게 해야 할 줄 몰라 망설인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두 명의 저자가 라탄 공방을 운영하며 얻은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했으며, 초보자들이 놓칠 수 있는 세세한 부분과 꼭 필요한 정보만 골라 담았다. 이 책 한 권이면 초보자라도 직접 라탄 공예에 도전해 작품을 완성해볼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