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CTP 선정, '과학도서 무료 강연’ 진행...'과학 콘텐츠 확산과 대중의 과학적 소양 함양'
APCTP 선정, '과학도서 무료 강연’ 진행...'과학 콘텐츠 확산과 대중의 과학적 소양 함양'
  • 이윤식
  • 승인 2019.06.27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부터 매주 목요일 총 5회 진행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소장 방윤규, 이하 APCTP)와 서대문자연사박물관(관장 이강환)은 7월 4일부터 5회(매주 목요일)에 걸쳐 ‘APCTP 선정, 올해의 과학도서 무료 강연 Ⅱ’를 개최한다.

APCTP는 양질의 과학 콘텐츠 확산과 대중의 과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매년 해당연도 발간의 우수과학도서 10권을 선정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14년부터 매년 상·하반기에 각 5회씩 선정된 과학 도서에 관한 강연회를 진행한다.

과학도서 무료 강연은 도서 저자, 역자, 과학자 등 각 분야 전문가의 과학도서 해설로 구성되며 대중과의 소통을 통해 과학전문지식을 사회에 환원하고 과학 대중화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이번 하반기 강연은 △스핀(이강영) △과학자가 되는 방법(남궁석) △전체를 보는 방법(정형채) △20세기 기술의 문화사(김명진) △김상욱의 양자 공부(김상욱)로 구성된다.

APCTP 방윤규 소장(POSTECH)은 “상반기에 이어 대중과 과학지식을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과학문화 확산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 지원으로 개최되는 과학도서 무료 강연은 서대문자연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을 통해 참석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