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폐기물 간편배출 서비스 ‘여기로’, 서비스 본격 확대
대형폐기물 간편배출 서비스 ‘여기로’, 서비스 본격 확대
  • 김영석
  • 승인 2019.07.23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성동구청, 인천 중구청, 강원도 태백시청 업무협약 체결
대형폐기물 배출 서비스 ‘여기로’ 사용 매뉴얼          

모바일을 통해 대형폐기물 간편배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인 지금여기(대표 김진경)는 서울 성동구청, 인천 중구청, 강원도 태백시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운영 확대에 나섰다고 밝혔다.

모바일 앱 기반 서비스 ‘여기로’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스티커를 구매하기 위해 동사무소나 슈퍼마켓을 방문하지 않고 24시간 365일 여기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접수 신청이 가능하다.

대형폐기물 간편배출 뿐만 아니라 안 쓰는 가전제품도 여기로 모바일 앱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폐 가전제품 같은 경우 무상 배출과 집안까지 방문해서 수거를 진행하고 있어 많은 이용자가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고 있다.

2018년 1월부터 인천시광역시 남동구, 동구를 시작으로 현재 2019년 1월부터 광주광역시 전 지역 동구, 서구, 남구, 광산구, 북구 5개 관할구청과 대구광역시 수성구, 그리고 2019년 7월 22일부터 서울특별시 성동구, 인천 중구, 강원도 태백시까지 ‘여기로’ 서비스를 도입하여 운영 중에 있다.

지금여기는 전국 지자체, 시, 구, 군과 업무협약서(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오프라인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포부까지 밝혔다.

그리고 2019년 하반기 자원순환 재활용 영역을 준비 중에 있다. 더 나아가 2020년 상반기에는 자체 개발을 통해 AI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하여 시민의 만족도 또한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지금여기 김진경 대표는 전국 지자체와 기관이 여기로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기대할 수 있는 요건으로 시민들의 편리함과 예산 절감효과 그리고 공무원들의 업무효율성 증대를 강조했다.

전국 지자체 및 관할구청 별 대형폐기물 모바일 앱을 개발하게 되면 예산이 54억정도가 지출되며, 여기로 서비스는 전국 통합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전국 지자체에서 이용하게 되면 자치구 별 스티커 제작 비용 감소와 개발비가 들지 않아 예산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