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인텔, ‘빅데이터·AI 교육콘텐츠지도사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인텔, ‘빅데이터·AI 교육콘텐츠지도사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 김영석
  • 승인 2019.07.3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WISET)는 인텔코리아와 공동 추진하는 ‘빅데이터·AI 교육콘텐츠지도사 양성교육’ 수강생을 8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모집한다.

빅데이터·AI 교육콘텐츠지도사는 초·중·고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AI 관련 체험교육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IT기술 대중화를 위한 수업을 기획·진행하는 전문 강사이다.

이번 과정은 인텔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및 AI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으며, 8월 26일부터 9월 10일까지 강의(총 9강, 32시간), 팀프로젝트(실습 및 전문가코칭), 특강(2회)을 WISET아카데미 교육실(역삼동 소재)에서 제공한다.

커리큘럼은 △개발역량 교육(인공지능 기초, 빅데이터분석, 딥러닝모델트레이닝 등) △팀프로젝트(교육용 프로그램 개발실습 및 자율 수행, 전문가코칭) △일자리진입 준비교육(△전문가 특강 △강의제안서 작성) 등 교육생들이 직접 개발한 콘텐츠로 강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실습 중심의 교육과 전문가 코칭을 통해 교육생들의 교육콘텐츠 개발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수료 시에는 WISET 소장 및 인텔코리아 대표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수료생에게는 해당 분야 활동기회를 제공하고, 인텔코리아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후관리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은 미취업·경력복귀 희망 이공계 여성에게는 무료로 제공되며, 8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WISET홈페이지에서 접수 받는다. 접수 및 교육 문의는 전화 및 이메일로 할 수 있다.

6월 WISET은 IT 산업분야 여성인력 육성을 위해 인텔코리아와 3년간 IT교육서비스 제공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WISET은 앞으로도 여성이 진출할 수 있는 신산업분야 직무발굴은 물론 맞춤형 교육훈련을 통해 지속적으로 경력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