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4000여개 '포워딩 정보' 한눈에..."수출입 업무 효율성 향상"
국내 4000여개 '포워딩 정보' 한눈에..."수출입 업무 효율성 향상"
  • 강용태
  • 승인 2019.08.0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입 빅데이터를 통해 업체별 강점 구간과 역량 쉽고 빠르게 확인

국내 최대 수출입 물류 플랫폼 트레드링스(대표 박민규)는 온라인을 통해 감춰져 있었던 국내 4000여개 포워딩 업체의 정보와 강점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포워딩 닷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포워딩 닷컴은 국내 최초로 포워딩 업체의 정보와 국가별 강점을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하여 보여주는 서비스다. 이로써 트레드링스는 국내 수출입 시장의 건전성 및 투명성을 제고하고,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수출/수입을 위해서는 반드시 포워딩이 필요하다. 현재 국내 포워딩(국제물류주선)의 수는 4000여개에 달하고 있지만 업체 정보를 확인할 방법이 없어 수출입 기업의 큰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게다가 포워딩의 과도한 운임 경쟁으로 서비스의 질은 떨어지고 경험이 부족한 포워딩의 수출입 사고가 늘어나는 등 불편을 넘어 심각한 국가적 문제로까지 대두되는 상황이다.

새롭게 오픈한 트레드링스 ‘포워딩 닷컴’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수출입 기업의 편의성 향상은 물론 객관적인 정보를 통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포워딩 정보 서비스이다. 국내 4000여 포워딩의 기본 정보와 특화 서비스, 인증 여부, 서비스 국가 등 포워딩 선택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포워딩 닷컴의 가장 큰 장점은 포워딩의 국가별 강점과 역량을 한번에 제공한다는 것이다. 특히 국가별로 업체들의 역량을 분석해 시장평균/상위를 각각 보여주고, 해당 기준 대비 기업 역량을 차트화해 제공하여 수출입 기업들은 목적 국가와 구간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포워딩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포워딩별 월별 물동량 추이와 이용 선사 정보도 함께 제공하여 수출입 기업뿐 아니라 포워딩 영업을 진행하는 콘솔사나 선사들의 영업력 확대에도 도움을 준다.

트레드링스 박민규 대표는 “포워딩 닷컴은 폐쇄적이었던 수출입 시장에서 기업들에 필요한 정보 제공을 통해 좋은 물류사를 발굴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시장의 모든 플레이어가 만족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수출입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