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서비스 기업 'JADESAN CAPITAL INVESTMENTS',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 사업 확장
금융 서비스 기업 'JADESAN CAPITAL INVESTMENTS',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 사업 확장
  • 강용태
  • 승인 2019.08.2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는 전세계 상위 8개의 금융중심지들 중 홍콩, 싱가포르, 상하이, 도쿄(나머지 전세계 금융중심지는 뉴욕, 런던, 취리히, 토론토)에 4개가 위치해 있는 지역이다. 또한 아시아는 하루에 활동하는 트레이더의 수가 320만명에 달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의 외환 트레이더를 가지고 있다.

이에 유럽 및 미국에서의 펀드 매니지먼트 사업활동에 특화되어 있는 선도 금융 서비스 기업 Jadesan Capital Investments가 전세계에서 가장 큰 금융시장인 외환 분야를 시작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을 공표했다고 21일 밝혔다.

Jadesan Capital Investments는 아시아에서의 외환 사업활동에 특화되어 있는 회사인 JF Lennon의 CEO 겸 공동창립자인 유명한 외환전문가 Dato* Jimmy Wong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사업확장을 도울 외부 외환 컨설턴트로서 고용했다.

Dato Jimmy Wong은 미디어에서 자주 소개되고 있는 세계정상급 외환 트레이더, 다수의 상을 수상한 연쇄창업가, 개인투자가, 영화제작자, 몇몇 도서의 저자, 벤처 캐피털리스트로 아시아 태평양 브랜드 어워드와 아시아 태평양 기업가 어워드와 같은 많은 상을 수상했다.

2017년 및 2018년의 아주 성공적이었던 서방 시장으로의 사업확장 이후 이루어지는 Jadesan Capital Investments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의 사업확장은 많은 업계관계자들에게 금융회사인 Jadesan Capital Investments로서는 자연스러운 진전이라고 여겨지고 있으며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새로운 사업영역을 개척하는 것은 2010년에 Google이 중국에서 떠났던 사례에서 보듯 심지어 가장 큰 규모의 전세계적 기관들도 차질을 경험할 수 있는 쉽지 않은 일이다. 이유는 주로 소비자 행동, 법률, 규제, 문화에 대한 이해의 부족으로 귀결된다

Dato Jimmy Wong은 “JF Lennon은 브루나이, 타이완, 중국, 필리핀, 베트남 업무를 보고 있다. (아시아에서의) 사업 확장에서 처음 겪게 되는 어려움은 문화이다. 우리는 다양한 나라들과 그들의 문화에 익숙해져야 한다”고 말했다.

Jadesan Capital Investments는 현재 런던, 취리히, 뉴욕에 사무실을 가지고 있으며 2019년 말까지 아시아에서 최초의 사무실을 오픈하려고 계획 중이다. 또한 Jadesan Capital Investments는 JF Lennon과 협업하여 아시아 태평양에서 다양한 외환기관들을 설립하고 2020년에 자체 온라인 외환 트레이딩 플랫폼을 론칭하려고 한다.

*Dato(또는 Datuk)는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인도네시아에서 자주 사용되는 말레이 존칭으로 명예 및 기사도에 있어서 가장 높은 등급의 훈장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수여된다.

Jadesan Capital Investments(JCI)는 개인, 전문, 기관 클라이언트들을 위한 펀드 매니지먼트에 특화된 전세계적인 선도 금융 서비스 기업이다. JCI는 영국에서 2013년에 창립됐다. Jadesan Capital Investments는 외환, 지수, ETF, 귀금속, 상품을 비롯한 9가지 자산 종목을 통틀어 5000개 이상의 상품에 투자하고 있다. Jadesan Capital Investment는 2018년 12월 31일 현재 전세계적으로 1만명 이상의 클라이언트를 가지고 있으며 12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