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피아, '아카데미 금강 클래스’ 9월부터 2기 모집...티저 공개
문피아, '아카데미 금강 클래스’ 9월부터 2기 모집...티저 공개
  • 이윤식
  • 승인 2019.08.2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 작가의 1:1 컨설팅 클래스로 벌써부터 관심
문피아 아카데미 금강 클래스 티저 이미지

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가 '금강 클래스 2기' 티저를 공개하고 2기모집을 9월에 수강생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문피아 아카데미 금강 클래스 2기 모집에 앞서 8월 21일에 공개된 이번 티저에는 날짜를 암시하는 2019.09와 금강 클래스 1기 수강생들의 강의 후기가 더해져 화제다.

이번 티저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금강 클래스 1기 수강생들의 수강 소감이다. 1기 수강생 Binary 님은 “프로작가를 꿈꾼다면 꼭 들어야 할 강의다. 내 장점을 찾고 발전시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다른 수강생 유현광 님은 “단순히 듣고 가는 강의가 아닌 작가가 되기 위해 생각하는 방식, 글을 쓰는 방법 등을 근본부터 뜯어고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1:1 컨설팅을 통해 가야할 길을 명확히 깨달았다”고 강의 후기를 남겼다.

금강 클래스는 문피아의 대표이자 1세대 웹소설 작가인 김환철 대표(금강 작가)가 직접 강의하는 심화 과정으로 1:1 피드백, 컨설팅을 통해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지난 1기 모집 당시 20명 모집에 수백명이 몰렸을 정도. 수강 신청자들도 웹소설 지망생이 아닌 이미 연재를 경험해본 기성 작가들이 대거 신청하면서 금강 클래스에 대한 기대감을 내보이기도 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2기는 금강 문피아 대표의 1:1 컨설팅 클래스로 진행되며 보다 많은 신인, 기성 작가들이 아카데미에 참여할 수 있도록수강료는 전액 무료로 책정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문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한편 문피아 아카데미는 8월 24일 판타지 클래스 2기 개강을 앞두고 있으며 금강 클래스 1기와 로맨스 클래스 1기를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