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 경찰교육원 ‘외국어전문요원 외사실무과정’ 교육생 대상 현장체험학습 마쳐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 경찰교육원 ‘외국어전문요원 외사실무과정’ 교육생 대상 현장체험학습 마쳐
  • 이윤식
  • 승인 2018.03.1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디언)
(피디언) 다문화지원본부 경찰교육원 교육생 대상 현장체험학습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는 지난 15일 경찰교육원 ‘외국어전문요원 외사실무과정’ 교육생 40명을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체험학습은 교육생들이 전국 각 지역에서 ‘외국어전문요원’으로 선발된 경찰관으로서 점차 증가하는 외국인업무에 효과적인 대책마련을 위해 실시됐다.

교육생들은 전국 최초의 외국인 전담부서인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를 방문해 지역현황 및 주요업무 등을 소개받고, 외국인 관련 업무의 애로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경찰교육원 보안학과 김대한 경위는 “이번 현장체험으로 안산시가 외국인 정책에 대해 선진적인 정책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으며, 다양한 사례로 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 시와 경찰이 협업해 외국인 정책 사업을 더욱 더 효과적으로 추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장원 다문화지원본부장은 “안산시는 전국최고의 외국인주민 밀집지역으로 내·외국인이 더불어 사는 조화로운 지역과 공동의 미래 만들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외국인들의 기초질서확립과 외국인주민 밀집지역의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에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