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행정연구원, ‘생활SOC 정책- 성공전략’ 세미나 열어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생활SOC 정책- 성공전략’ 세미나 열어
  • 이윤식
  • 승인 2019.08.2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단체의 생활SOC 정책 마련에 도움 기대"

국민들이 편하게 살기 위한 동네 인프라(생활SOC) 정책을 통한 지역의 포용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논의하기 위한 세미나가 개최된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윤태범, 이하 연구원)은 ‘생활SOC 정책과 성공전략’을 주제로 8월 28일(수)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B에서 기획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임경수 한국지역개발학회 회장의 사회로 김현호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생활SOC 사업의 정책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발제에 나선다.

김현호 선임연구위원은 생활SOC 기존사업과 유형 등을 정리하고 정책내용 측면, SOC 공급 측면, 사업추진 측면, 재정지원 측면, 운영관리 측면, 정책의 지속성 측면에서 쟁점 및 추진과제를 제시한다.

전성만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부연구위원과 황재민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부연구위원은 ‘지자체의 생활SOC복합화 전략 1 : 재정측면’, ‘지자체의 생활SOC복합화 전략 2 : 사업의 계획과 타당성 측면’을 주제로 지방자치단체에서 생활SOC 정책 추진 시 참고할 수 있는 사례와 내용들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이어 김향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성은영 국무조정실 생활SOC추진단 전문위원, 이기원 한림대학교 교수, 이상범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선임전문위원, 이원섭 국토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정성훈 대구경북연구원 연구위원이 주제 발표에 대한 종합토론을 진행한다.

윤태범 원장은 이날 세미나를 통해 이루어진 주제발표, 토론, 정책건의들이 지방자치단체의 생활SOC 정책 마련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