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사이언스랜드, '과학 UCC 공모전’ 실시
LG사이언스랜드, '과학 UCC 공모전’ 실시
  • 김영석
  • 승인 2019.09.0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송 UCC, 과학만화 UCC, 영메이커 UCC 세 부문으로 진행
11월 22일(금)까지 LG사이언스랜드, 영메이커 홈페이지에서 응모 가능
 제13회 LG사이언스랜드 과학UCC 공모전

과학적인 내용을 통한 학생들의 창의성과 표현력을 발휘할 기회가 제공된다.

LG상남도서관이 운영하는 온라인 과학 포털 사이트 LG사이언스랜드가 과학송과 과학만화, 영메이커 3개 부문으로 ‘제13회 과학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매년 1000여건 이상의 작품이 응모되고 있으며 학교 단위의 단체 참가가 이루어지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는 LG사이언스랜드 과학 UCC 공모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동아사이언스, 한국기술교육단체 총연합회의 후원으로 2019년 9월 9일부터 11월 22일까지 진행된다.

LG사이언스랜드 과학 UCC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과학송 부문의 경우 과학을 주제로 직접 만든 가사, 노래 또는 동영상 형태의 UCC를 만들어 응모할 수 있으며, 과학만화 부문의 경우 과학을 소재로 한 자유 형태의 만화를 그려, LG사이언스랜드 홈페이지에 등록하거나 우편으로 발송하여 응모할 수 있다. 관심 있는 과학, 기술 및 발명에 대한 메이커 활동을 동영상으로 올려 영메이커 UCC 부문에 응모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역대 최대 규모의 시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과학송 및 과학만화 부문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장학금 100만원을 수여하며, 영메이커 UCC 금상 수상자에게는 LG연암문화재단 이사장상과 장학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또한 UCC 작품을 제출한 학교를 부문별로 선정해 ‘최다 응모 학교상’과 함께 과학 활동 지원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과학 UCC 공모전은 초등, 중등, 고등/일반 세 부문으로 나누어 접수 가능하며, 과학 지식의 이해도와 예술적 표현력, 작품의 완성도를 평가해 시상할 예정이다.

LG사이언스랜드 ‘과학송’과 ‘과학만화’는 과학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과학 지식과 재미 요소를 결합해 만든 에듀테인먼트 콘텐츠이며, ‘영메이커’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만들어 보면서 문제해결 능력, 협동심을 배울 수 있는 메이커 활동 관련 콘텐츠다. LG상남도서관은 과학 UCC 공모전은 기술적인 완성도도 중요하지만, 과학적인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표현했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공모전 응모자들을 위한 조언을 밝혔다.

한편 LG사이언스랜드는 유튜브와 네이버 포스트 등의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여 사용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