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시스, 메이커페어에서 '오조봇 코딩 대회-체험행사' 진행
마르시스, 메이커페어에서 '오조봇 코딩 대회-체험행사' 진행
  • 김영석
  • 승인 2019.09.1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 신청, 9월 16일부터 가능... 체험 행사는 시간별 현장 신청
주어진 조건을 활용하여 미션을 해결하는 모습. 오조봇을 이용하여 언플러그드 코딩 활동 모습 (사진=마르시스)

메이커 500여 명이 140개가 넘는 프로젝트를 직접 만들어 전시하고 보여주며 설명하는 국내 최대의 메이커 행사 메이커 페어 서울 2019에서 오조봇을 활용한 어린이 코딩 대회가 처음으로 개최된다.

코딩 교육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주)마르시스는 10월 19일(토)~20일(일)에 진행되는 메이커 페어 서울 마르시스 부스에서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을 대상으로 오조봇 대회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오조봇 크리에이티브 챌린지(Ozobot Creative Challenge, OCC)는 오조봇의 기능을 활용하여 순차와 선택 알고리즘을 통해 미션을 해결하며 컴퓨팅 사고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언플러그드 대회로, 오조봇을 경험해 본 학생들이라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하다. 2인이 1팀을 이뤄 경기를 치르며 토너먼트로 진행되어 우승자를 가린다.

마르시스는 이번 오조봇 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코딩의 즐거움과 협업의 소중함을 느끼기를 희망하며, 이번 메이커 페어 서울에서 오조봇 대회뿐 아니라, 다양한 코딩 교구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디지털과 세상을 연결하는 스마트 블록 샘랩(SAM Labs)과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가진 마이크로 비트(Micro:bit)를 활용한 샘카 조종하기와 창의력 메이커 교구인 스트로비(Strawbees)를 활용한 모자 만들기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9월 16일부터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마르시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모든 체험 행사는 시간별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메이커 페어 서울의 마르시스 체험 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이커 페어 서울 사이트 및 마르시스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