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드림스타트, ‘희망찬(饌,贊)지원사업’ 추진....취약계층 아동들 건강한 성장 발판
부안드림스타트, ‘희망찬(饌,贊)지원사업’ 추진....취약계층 아동들 건강한 성장 발판
  • 김영석
  • 승인 2018.03.2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디언]  ‘희망찬(饌,贊)’ 지원사업 음식

부안드림스타트는 영양 불균형 및 식생활 지원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희망찬(饌,贊)지원사업’ 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작년 하반기에 첫 시행돼 대상가정의 높은 만족도로 보이고 있어 올해 15개 가구 45명으로 대상을 확장해 진행할 예정이다.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장애인가정에 매주 금요일 4찬을 제공해 학교, 지역아동센터 등 주중에 급식을 이용한 아동들이 주말에도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식단을 제공하고 산지식당이 조리를 맡았다.

이를 통해 그동안 보호자의 기능약화로 인해 주말동안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못했던 아동들이 정성스럽게 조리된 반찬으로 올바른 식습관과 균형 잡힌 영양섭취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몸과 마음이 건강한 아이로 자라나는 첫 교육은 식생활 교육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아이들의 기초식사부터 이끌고 돕는 드림스타트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드림스타트에서는 지역사회와 협력해 보건, 복지, 보육 등 다양한 맞춤형통합서비스 제공으로 취약계층 아동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