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상차림경연대회, 평화시대를 이끌 청년 참가자 모집… ‘평화가 담긴 식탁’ 개최
한반도상차림경연대회, 평화시대를 이끌 청년 참가자 모집… ‘평화가 담긴 식탁’ 개최
  • 김경호
  • 승인 2019.10.1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대표요리 전시와 북한요리특별전시
북한요리를 맛볼 수 있는 소비자 체험 행사 진행
한반도상차림경연대회 포스터(제공:도농문화콘텐츠연구회)

한반도 음식문화의 리더를 발굴하고, 관련 전시를 통해 소비자와 관련 업계의 관심과 참여 확대를 유도함으로써 문화를 통한 평화와 소통과 함께 건강한 농산물의 소비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식문화 경연대회가 열린다.

경기도는 ‘평화가 담긴 식탁’이라는 주제로 평화시대를 이끌 식문화로 청년리더들을 발굴하는 한반도 상차림 경연대회 참가자를 2019년 10월 21일(월)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경기도에서 주최하는 이번 대회 참가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며, 본선대회는 2019년 11월 21일(목) 서울 코엑스 B홀 G푸드쇼 박람회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사전 예선 통과자 20팀을 대상으로 10월 26일(토) 사전 워크샵 개최하고 평화시대를 이끄는 한반도요리, 창업을 꿈꾸는 청년에게 북한 요리클래스 등의 전문가 특별 강연을 통해 한반도 식문화 및 창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시상은 금상(상금 200만원)부터 특별상까지 총 6명에게 경기도지사상을 수여 한다.

본선 대회장에서는 관람객들을 위해 경기도 대표요리 전시와 북한요리특별전시 그리고 북한요리를 맛볼 수 있는 소비자 체험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