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임산물의 가치 확산... '청정숲푸드 UCC 공모전’ 개최
청정 임산물의 가치 확산... '청정숲푸드 UCC 공모전’ 개최
  • 김경호
  • 승인 2019.10.2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촬영 영상도 제출 가능...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숲에서 만난 건강한 먹거리, 청정숲푸드 UCC 공모전’ 포스터 제공:한국임업진흥원
‘숲에서 만난 건강한 먹거리, 청정숲푸드 UCC 공모전’ 포스터 제공:한국임업진흥원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국민적 관심 증대에 따라, 청정숲푸드 지정 제도 활성화 및 청정임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UCC공모전이 진행된다.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10월 21일(월)부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숲에서 만난 건강한 먹거리, 청정숲푸드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UCC공모전 응모 주제는 세 가지로 △임산물을 주재료로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보여주는 쿡방 △산에서 자라 건강하고, 맛있는 우리 청정임산물 △건강한 먹거리의 시작 ‘청정숲푸드 지정 제도’ 중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 양식을 다운받아 15초∼3분 이내 짧은 분량으로 쿡방, 먹방을 비롯한 스낵영상, 범퍼 영상, 로고송까지 다양한 형식으로 11월 6일(수)까지 공모전 사무국 이메일으로 제출하면 된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촬영 영상도 제출 가능하여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월 초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1작품) 상금 150만원, 최우수상(1작품) 상금 100만원 등 10명에게 총 500여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의 시상식은 11월 15일(금)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9 청정임산물 대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향후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에 활용되며,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청정 임산물의 가치를 확산할 계획이다.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이번 UCC공모전에 건강한 웰빙 먹거리에 관심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참여하며 청정숲푸드와 우리 임산물의 가치를 알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이를 통해 임산물의 소비 촉진으로 임업인 소득 증대, 국민 먹거리 안전 강화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