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끼기만 해서 부자 될 수 있을까?”...‘2020 돈테크 가계부’
“아끼기만 해서 부자 될 수 있을까?”...‘2020 돈테크 가계부’
  • 이윤식
  • 승인 2019.11.04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것이 진짜 돈 공부!” 하루 5분, 쓰기만 해도 돈의 흐름이 보인다
“쓸 맛 나게 쓰자” 소비 패턴을 바꾸는 작은 습관, 소비별점
2020 돈테크 가계부 표지 제공:만개의레시피
2020 돈테크 가계부 표지 제공:만개의레시피

돈을 아끼기만 하면 될까? 어떻게 하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까? 나의 재정 상황은 어떤가에 대해서 알려주는 ‘돈쌤’ 정현두의 머니 컨설팅이 담겨있는 책이 출간되었다.

이지에이치엘디(EZHLD)는 하루 5분만 투자해도 돈의 흐름을 볼 수 있는 ‘2020 돈테크 가계부’를 출판했다고 밝혔다.

저자는 SBS <돈워리스쿨>, <김영철의 파워 FM> 특강쇼 ‘돈꼬애니웨어’, EBS <방을 구해드립니다> 등 다양한 방송에 고정 출연해 직장인, 사회초년생을 위한 재테크부터 부동산까지 다양한 분야의 경제 강연을 하는 ‘돈쌤’ 정현두가 맡았다.

‘2020 돈테크 가계부’는 자신의 소비생활에 평점을 매겨 돈 쓰는 기준을 명확히 잡는 ‘소비 평점’, 살까 말까 장바구니와 밀당하는 ‘살FUN’ 리스트 등 다양한 포인트로 독자들의 구매 습관을 잡아주고 조금이라도 절약해 돈이 늘어나는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머니 컨설팅 이후엔 하루 5분만 투자해 매달 머니 플랜, 머니 리뷰를 작성해 돈의 흐름을 느끼고 돈 관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돈테크 가계부’를 통해 독자들이 스스로 돈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매일 5분, 매달 리뷰, 분기별 리뷰를 통해 자신의 머니 플랜을 체크할 수 있어 스스로 자신의 소비 습관, 재정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지에이치엘디(EZHLD)는 ‘2020 돈테크 가계부’ 출판에 맞춰 만개의 레시피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