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태안 동문리 마애삼존불입상’ 국보 이야기 웹툰으로 제작 홍보된다
태안군, ‘태안 동문리 마애삼존불입상’ 국보 이야기 웹툰으로 제작 홍보된다
  • 박철주
  • 승인 2019.11.06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 국보이야기 웹툰 ‘마애’ 연재 시작...11월 6일부터 매수 수요일 다음 웹툰 및 카카오페이지 연재
충남 태안군의 국보 태안 동문리 마애삼존불입상을 소재로 한 웹툰 마애가 연재된다 (제공:충남문화산업진흥원)

태안군은 충남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사업을 추진해온 국보문화재 홍보를 위한 문화재청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태안군의 덜 알려진 국보문화재를 웹툰으로 홍보한다고 밝혔다.

충남 태안군의 국보 ‘태안 동문리 마애삼존불입상’을 소재로 한 웹툰 ‘마애’가 11월 6일부터 매주 수요일 다음 웹툰 및 카카오페이지에 8주간 연재된다.

글·그림에는 영화 ‘강철비’와 ‘반드시 잡는다’의 원작 웹툰 작가(제피가루)가 참여하였으며, 국보가 만들어진 백제시대를 배경으로 작가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더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수행사 재담미디어에서 웹툰 총괄 제작을 맡아 전문성을 더했다.

‘태안 마애삼존불’은 백제시대의 가장 오래된 마애불로 전 세계에서 유일한 삼존불 형태를 지니고 있다. 땅속에 묻혀있었던 백제시대의 연화대좌가 드러나면서 2004년 보물에서 국보 제307호로 승격되었다.

태안군 문용현 문화예술과장은 “국보의 가치에 비해 대중적으로 생소한 ‘태안 마애삼존불’을 널리 알리기 위해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는 ‘웹툰’을 제작하게 되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충남문화산업진흥원 배영철 콘텐츠진흥본부장은 “이번에 제작된 웹툰 ‘마애’를 기점으로 충남 지역의 국보문화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숨은 문화재를 소재로 다양한 콘텐츠 제작이 활성화 되고 홍보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웹툰 ‘마애’ 연재를 기념하여 11월 20일까지 온라인이벤트를 진행하고 당첨자에게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