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업공학회, '정기총회-추계학술대회' 개최
대한산업공학회, '정기총회-추계학술대회' 개최
  • 김영석
  • 승인 2019.11.06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산업공학 '추계학술대회' 열려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포스터

대한산업공학회(회장: 서울대 산업공학과 문일경 교수)는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서울대학교 산업시스템혁신연구소와 함께 '2019 추계학술대회와 정기총회'를 2019년 11월 8일(금) 서울대학교 38동/39동에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산업공학’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본 추계학술대회(조직위원장: 서울대 산업공학과 홍성필 교수)에서는 정석물류학술재단 특별세션, 데이터분석공학워킹그룹 특별세션, 일반논문 발표(구두발표 및 포스터 발표), 제15회 석사논문경진대회와 한국대학생프로젝트경진대회,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가산업융합지원센터와 공동 주관하는 제7회 산업융합활성화 및 사례연구 논문공모전의 본선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대한산업공학회 정기총회에서는 정헌학술대상(경상대 변재현 교수), 백암논문상(아주대 정명철 교수) 및 국제화상(한양대 이동호 교수)을 시상할 예정이며 WISET&KIIE 공동 시상하는 젊은 연구자상(최우수상: 성신여대 박새롬 교수, 우수상: 삼성경제연구소 한은진 선임연구원, 고려대학교 이지윤 박사과정)의 시상이 진행된다.

정기총회에 이어서 백상엽대표(카카오 AI Lab)의 ‘카카오 AI Lab이 바라본 디지털 혁신의 미래’라는 주제의 기조강연과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 50주년 기념 ‘Plenary Session’에서는 ‘Transformer: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를 가지로 패널 토론이 개최될 예정이다. 패널 토론자는 이우종(서울대 객원교수, 전 LG전자 사장), 백상엽(카카오 AI랩 대표), 오승연(IBM 전무), 김대환(소만사 사장)으로 구성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그 외, 정석물류학술재단과 대한산업공학회 물류 및 공급망관리워킹그룹 공동주관하는 물류/산업공학 특별세션에서는 산업공학 분야의 물류 분야의 지원을 아끼지 않은 한진그룹의 사회 공헌활동 소개와 더불어 정석물류학술재단을 통해 연구된 물류 분야 대가들이 대거 참가하여 물류 분야 연구논문들이 발표된다. 현재 반도체 솔루션 분야의 선두적인 업체 VMS Solutions(김병희 대표)에서 기업초청세션 ‘How To Make Your Factory Smart’ 주제로 회사가 진행하고 있는 분야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4차 혁명시대를 이끌고 있는 산업공학 분야의 가장 규모가 있는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는 매년 1회 개최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총 233편의 다양한 연구논문들이 발표될 예정이니 관심있는 산·학·연에서 대거 참가하여 많은 정보 교류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학술대회 참가 문의는 대한산업공학회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