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통해 순천의 이색 명소들을"... 체험형 관광 콘텐츠 ‘로스트워즈’ 출시
"게임을 통해 순천의 이색 명소들을"... 체험형 관광 콘텐츠 ‘로스트워즈’ 출시
  • 박철주
  • 승인 2019.11.1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에서 즐기는 체험형 관광 콘텐츠 ‘로스트워즈’...신개념 관광 콘텐츠
리얼월드 로스트워즈 포스터 제공:유니크굿컴퍼니

게임을 통해 순천의 이색 명소들을 탐험하며 순천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어 순천시 관광객 유치와 순천 지역 상권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는 디지털 융복합 체험 관광 콘텐츠 ‘로스트워즈’ 게임이 출시됐다.

문화경험 소셜벤처 기업 유니크굿컴퍼니가 게임을 통해 순천시를 돌아보는 체험형 관광 콘텐츠로 리얼월드 신규 프로젝트 ‘로스트워즈(LOST WORDS)’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로스트워즈’는 순천시를 배경으로 플레이어가 스토리의 주인공이 되어 모바일 앱과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아날로그 키트를 복합적으로 활용해 미션을 풀어나가는 몰입형 대체 현실 신개념 체험 관광 콘텐츠다.

이에 순천을 방문하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도 재미와 교육적인 요소를 모두 만족시키는 유의미한 경험을 제공하며, 게임 전체에 순천시의 다양한 특성이 잘 반영되어 있어 여수, 광양 등 인근 전남 지역 주민들에게도 색다른 모습으로 다가갈 전망이다.

리얼월드 제작사 유니크굿컴퍼니 이은영 대표는 “각 지자체들이 표방하는 관광 콘텐츠들이 지역 고유의 색깔을 드러내기 보다는 유행하는 형식만을 차용해 제대로 기억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리얼월드 로스트워즈는 지역 주민부터 방문객까지 모두가 순천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만큼 순천의 대표 문화체험 콘텐츠로 자리 잡아 지속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리얼월드 순천 프로젝트 ‘로스트워즈’는 2019년 융합 콘텐츠 개발 지원 사업으로 순천시와 전라남도, 전남정보산업문화진흥원의 후원으로 제작되어, 11월 30일까지 순천시를 방문하는 누구나 무료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 운영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이며 매주 월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일이다.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리얼월드’ 앱을 다운로드하여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