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큐릭스, 코스닥 이전상장 도전...폐암 동반진단키트 시장 진입 후 상장 기대감 커져
젠큐릭스, 코스닥 이전상장 도전...폐암 동반진단키트 시장 진입 후 상장 기대감 커져
  • 조미도
  • 승인 2019.11.14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젠큐릭스의 폐암 동반진단 키트 진스웰 ddEGFR Mutation Test의 국내 시장 진입이 본격화 되면서 코스닥 상장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

코넥스 상장기업 젠큐릭스는 본격적으로 코스닥 시장 상장을 추진하기 위해 11월 4일 한국거래소에 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를 신청하였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거래소는 한국기업데이터와 SCI 평가정보를 전문 평가 기관으로 지정하였고 앞으로 6주 동안 심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술성 평가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거래소에서 지정한 전문 평가 기관 두 곳으로부터 A등급과 BBB등급 이상을 획득해야 한다.

젠큐릭스는 올해 비소세포성 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EGFR 유전자의 돌연변이를 검출하는 진스웰 ddEGFR Mutation Test를 성공적으로 국내 시장에 출시하였다. 국내 개발 제품으로는 최초로 로슈의 폐암치료제 ‘타세바(Tarceva)’와 아스트라제네카의 ‘타그리소(Tagrisso)’ 투여를 위한 환자선별검사로 식약처 허가와 신의료기술 인정을 완료하였으며, 현재 수도권뿐 아니라 전국 주요 대학병원에서 검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식약처 허가 획득에 성공한 유방암 예후예측검사 진스웰 BCT는 한국인을 포함한 동양인 유방암 환자에게 더욱 적합한 검사라는 점을 내세워 아시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중국 및 일본의 종합병원들과 공동임상연구를 추진 중이며, 홍콩,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들에서도 올해 판매대리점을 지정하고 현지 영업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젠큐릭스는 연내 진스웰 BCT의 국내 론칭을 계획하고 있으며, 최근 대장암을 포함한 다양한 암종의 돌연변이 검출 키트 개발을 완료하는 등 제품파이프 라인 확대도 예상된다.

젠큐릭스는 기술성 평가와 상장예비심사 진행 일정 등을 고려했을 때 내년 코스닥 상장이 실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