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전은별 어린이 ‘호랑이도 담배 끊었어요’ 대상 선정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전은별 어린이 ‘호랑이도 담배 끊었어요’ 대상 선정
  • 조미도
  • 승인 2019.11.1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국가금연지원센터,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작 발표
총 2830점 접수, 국회제3어린이집과 전은별 어린이 대상 수상
대상 수상작 호랑이도 담배 끊었어요(전은별, 6세) 제공:한국건강증진개발원
                              대상 수상작 호랑이도 담배 끊었어요(전은별, 6세) 제공:한국건강증진개발원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의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확산하기 위한 공모전이 9월 30일부터 10월 28일까지 약 한달 간 진행되었으며, 총 2830점이 접수되어 결과 발표가 이뤄졌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이 주관한 ‘2019년 제4회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의 수상작이 발표됐다고 14일 밝혔다.

이 공모전은 유아 흡연위해예방교육의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확산하기 위해 ’16년부터 매년 개최되었으며, 교사 및 유아의 적극적 참여로 그 관심과 참여 열기가 해를 거듭할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 '유아교육기관의 교육 활동' 부문은 56점 '유아의 그림 그리기' 부문은 2774점의 응모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유아교육·미술 등 분야별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총 40개 작품이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전 심사결과 교육활동 부문에서는 국회제3어린이집의 ‘출동! 우리는 금연지킴이!’가 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유아의 그림 그리기 부문의 대상은 새샘어린이집 전은별 어린이(6세)의 ‘호랑이도 담배 끊었어요’ 그림이 선정되었다.

대상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50만원이 각각 수여되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상에도 보건복지부 장관상 및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이 주어진다.

수상자 명단은 11월 12일(화) 오후 5시부터 공모전 공식 누리집(www.khealth-kids.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시상식은 11월 27일(수)에 수상자 및 관계자를 모시고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또한 선정된 수상 작품은 우수사례집으로 제작되어 유관기관에 배포되며, 홍보·캠페인 등 공모전 목적에 부합하는 활동에 한해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