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장애 여행을 위한 무료 ‘제주도 가이드북’...관광약자들의 여행 고민 해소
무장애 여행을 위한 무료 ‘제주도 가이드북’...관광약자들의 여행 고민 해소
  • 박영선
  • 승인 2019.11.1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여행박사, 휠체어 여행 정보 담은 ‘제주도 가이드북’ 무료 배포
휠체어 여행 정보 담은 ‘제주도 가이드북’ 제공:NHN여행박사
휠체어 여행 정보 담은 ‘제주도 가이드북’ 제공:NHN여행박사

무장애 여행을 위해 실제 휠체어를 사용하는 여행박사 직원이 직접 현지답사해 생생한 정보를 안내하는 ‘휠링투어 제주’ 가이드북이 발간됐다.

종합여행사 NHN여행박사(대표 박임석)가 장애인 휠체어 여행 정보를 담은 ‘휠링투어 제주’ 가이드북을 무료 배포한다고 18일 밝혔다.

여행박사가 2018년 펴낸 ‘휠링투어 제주’ 가이드북은 제주 여행 시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비행기 이용 방법 △렌터카 이용 방법 △시티투어버스 이용 방법 △지역별 추천 코스 △장애인 객실이 있는 호텔 등 알고 있으면 좋을 배리어 프리 여행 팁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그동안 여행 예약자에 한해 ‘휠링투어 제주’ 가이드북을 제공해 왔으나 이제 여행박사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 다운로드해 활용할 수 있으며, 가이드북 배송 신청도 가능하다.

배송 신청을 위해서는 여행박사 휠링투어 기획전에 있는 ‘제주도 가이드북 배송신청’을 통해 택배를 받아볼 △이름 △연락처 △주소를 남기면 배송받을 수 있다. 단 마감 기간 없이 재고 소진 시 자동 마감된다.

한편 여행박사의 휠링투어(Wheeling Tour)는 바퀴 ‘휠(wheel)’과 치유라는 뜻의 ‘힐링(healing)’을 결합하여 만든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여행을 말한다. 휠체어 여행자의 시선으로 직접 관광지를 돌아보고 무장애 여행 정보를 제공하여 관광약자들의 여행 고민을 말끔히 해소해주는 역할을 한다.

현재 휠링투어로 선정된 여행지는 일본 후쿠오카, 돗토리, 국내 제주도 총 세 곳으로 이중 후쿠오카와 제주도는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