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판매율 82%...10만원 균일가 '아트페어' 성료
작품 판매율 82%...10만원 균일가 '아트페어' 성료
  • 박영선
  • 승인 2019.11.2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을지아트페어-프라이즈 현장 스케치 제공:을지초콜릿
을지아트페어-프라이즈 현장 스케치 제공:을지초콜릿

해마다 열리는 미술주간은 최근 몇 년간 연간 30% 이상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KIAF 등의 국내 유명 아트페어 작품구매 총액도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미술계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미술계 최초 10만원 균일가 아트페어 ‘2019 을지아트페어-프라이즈’가 작품 판매율 82%를 거두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129명의 작가들이 출품한 모든 작품을 크기와 상관없이 10만원에 구매할 수 있었던, 이번 을지아트페어-프라이즈는 행사기간 동안 100개 이상의 작품이 팔리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살 수 없거나 알 수 없는 가격의 미술품들을 구경만 하는 것이 아니라, 10만원이라고 명시되어 있는 가격으로 마음에 드는 작품을 구매하여 소장할 수 있었던 점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번 아트페어를 통하여 미술 작품 구매를 처음으로 경험한 소비자들이 많았으며, 아트페어에 참가한 전체 129작품 중 82%(106점)이 판매되며, 미술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과 미술시장의 잠재력을 엿볼 수 있었다.

을지아트페어-프라이즈는 작품을 구입한 고객들과 관람객들, ‘지속가능한 미술 생태계’라는 기획의도에 공감해준 작가들께 고마움을 전하며 이번 페어를 계기로 미술작품 구매가 일상적인 문화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을지아트페어-프라이즈는 중구문화재단 후원으로 을지초콜릿이 주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