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에 세계적 레이저 전문가 모인다...산업용 레이저 국제전문가 세미나 열려
광주에 세계적 레이저 전문가 모인다...산업용 레이저 국제전문가 세미나 열려
  • 김영석
  • 승인 2019.12.2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이저코리아 동계워크숍, 산업용 레이저 국제전문가 세미나 개최
1월 9일~10일 광주 홀리데이인 호텔
2019 산업용 레이저 고도화를 위한 전문가 워크숍 제공: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
                         2019 산업용 레이저 고도화를 위한 전문가 워크숍 제공: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

레이저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세계적인 레이저 기업의 주요 책임자와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여 축적된 노하우와 최신의 핵심기술을 소개하는 전문가 세미나가 개최된다.

한국레이저가공학회(회장 정성호)와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이사장 정칠희)은 ‘레이저코리아 동계 워크숍: 산업용 레이저 고도화를 위한 전문가 세미나’를 1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광주 홀리데이인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년째 레이저분야 산학연 자율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는 행사로 이제는 명실상부 국제적인 리딩 세미나로 인정을 받고 있다. 특히 이 행사의 10년 역사를 반증하듯이 세계적인 발표가 한국에서 먼저 소개되는 기회를 갖게 된다.

세미나 첫날인 9일에는 ‘New Applications by New Wavelengths’ 새로운 파장을 이용한 새로운 응용이라는 주제로, 혁신적 레이저 응용을 가능하게 하고 있는 레이저 파장기술에 대해서 최신 기술 트렌드에 대해 소개한다.

레이저 분야 세계 유수기업인 독일의 Trumpf의 그린 레이저, 미국 Nuburu, 한국 레이저라인에서 블루 레이저, 독일 Cohernt에서 자외선 레이저, 미국 데이라이트솔루션에서 중적외선레이저 등 5개 기업의 핵심 책임자가 스마트디바이스, 디스플레이, 의료, 전자패키징, 제4차 산업혁명 등 분야의 최신레이저 기술에 대한 강연을 한다.

둘째 날인 10일에는 ‘Smart Manufacturing Technologies by Smart Laser Tools’라는 주제로,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고품질 레이저가공을 위한 새로운 맞춤형 툴로서의 레이저기술이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한다. 특히 한국레이저 가공기의 30년 역사를 돌아보는 HK의 레이저가공기 30년 사를 발표한다.

독일의 Jenoptik, Lessmueller, Precitec, II-VI 그리고 미국의 nLight, IPG에서는 최신레이저 모니터링 및 빔모드제어 기술관련 최신기술을 관련기술개발 책임자가 직접 기술을 설명하고 정보를 나누는 토론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에는 국내 레이저 전문 기업 16개사의 대표제품 및 신제품 전시회도 함께 열린다.

이 행사의 추진위원장인 한수욱 박사(한국광기술원)는 “세계 유수 기업 및 기관에서 이 행사에 자발 참여하고 있으며, 가장 최신기술을 소개하고, 서로 개발 의견을 나누는 레이저 분야 중요 행사로 발전한데는 꾸준한 지원을 하고 있는 국내외 업체 및 레이저 관계자들이 노력덕이다”라며, 이 행사의 지속적인 발전을 축하하였다.

레이저기업인 HK 계명재 대표는 “이 행사는 여느 다른 행사와는 달리 국내에서도 레이저산업의 최신동향을 국내외 전문가 400명이 자발적으로 2일에 걸쳐 광주에 모인다는 점에서 다른 행사와는 차별화되며, 그간 10년에 걸쳐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했던 한국광기술원에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이 행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2020년 1월 6일까지 등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