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캐릭터 펭수의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굳건한 1위
EBS 캐릭터 펭수의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 굳건한 1위
  • 이윤식
  • 승인 2019.12.26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제공:예스24

EBS 캐릭터 펭수의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가 굳건하게 1위를 지켜가고 있다.

예스24가 12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 EBS 캐릭터 ‘펭수’의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가 4주 연속 1위의 자리를 견고히 지키고 있으며, 150만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세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3>이 예약 판매와 동시에 2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였다고 26일 밝혔다.

tvN 교양 프로그램 ‘요즘책방 : 책 읽어드립니다’에 소개된 도서들의 순위 역주행 현상도 여전하다. 명확한 데이터와 통계로 팩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팩트풀니스>는 전주 대비 다섯 계단 내려 10위를 기록했고 현대 천문학을 대표하는 과학자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2020년 1월 방송 예고편에 노출된 이후 18위로 단숨에 순위권에 진입했다.

이 밖에도 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는 방법론을 일러주는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가 한 계단 올라 6위를 기록했고 무기력해진 마음에 다시 시작하고 싶은 의욕과 용기를 불러일으켜 주는 글배우 작가의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는 여섯 계단 올라 11위에 안착했다. 호주의 아동 작가 앤디 그린피스의 나무집 시리즈 <117층 나무 집>이 예약 판매 중임에도 14위로 순위를 지켰고 2019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한 소설가 김영하의 산문 <여행의 이유>는 두 계단 내린 15위다. 아이에게 전하는 엄마의 사랑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우리는 언제나 다시 만나>가 순위 역주행을 하며 16위에 안착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부자처럼 돈을 바라보는 프레임을 소개한 <부자의 프레임>이 1위에 등극했고 젊은 건축가가 경험과 사유로 발견한 좋은 곳들의 비밀을 밝힌 <모든 공간에는 비밀이 있다>가 2위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