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민들레카, 취약계층 가정 대상 설 귀성 여행 차량 지원 모집
도시가스 민들레카, 취약계층 가정 대상 설 귀성 여행 차량 지원 모집
  • 강용태
  • 승인 2020.01.0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가스 민들레카, 취약계층 설 명절 지원 이벤트 실시
여행경비 및 차량, 주유비 총 21가정 지원 예정
도시가스 민들레카는 취약계층 대상 설 명절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공:그린라이트
                          도시가스 민들레카는 취약계층 대상 설 명절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공:그린라이트

우리 주변에 경제적 어려움과 장거리 이동의 불편함으로 민족 명절인 설날에 사랑하는 가족 친지들과 덕담을 나누며 풍성한 시간을 보내지 못하는 취약계층에 도시가스 민들레카가 함께 한다.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구자철)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회장 김선규)가 함께하는 비영리 사회복지 기관 무상 차량 지원 사업 ‘도시가스 민들레카’는 우리 사회 취약계층의 귀성길을 지원하는 ‘설 명절 지원 이벤트’ 모집을 3일부터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시가스 민들레카는 설 연휴가 시작되는 1월 23일부터 28일까지 5박 6일 일정으로 총 21가정을 지원한다. 이 중 7가정은 민들레카(카니발)1대, 유류 지원, 여행경비 32만원, 그 외 14가정에게는 차량과 주유비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시가스 민들레카 설 명절지원은 그동안 여러 형편으로 귀성길 고향 방문에 어려움을 겪은 저소득 및 차상위계층 가정, 다문화 가정,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가정을 대상으로 하며, 민들레카 홈페이지에서 희망이용권역 사무소와 목적지, 사연과 함께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심사를 거쳐 1월 22일(수) 민들레카 홈페이지 및 개별 유선연락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도시가스 민들레카는 이외에도 사회복지 기관의 원활한 야외활동을 위해 3월 버스 이용과 소규모 기관 대상 워크숍 경비 지원 여행 대상기관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