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솔루션 ‘데이터살롱’, 새해 맞이 에어팟2 증정 이벤트 실시
빅데이터 솔루션 ‘데이터살롱’, 새해 맞이 에어팟2 증정 이벤트 실시
  • 김영석
  • 승인 2020.01.1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맞이 에어팟2 증정 이벤트 진행 제공:한국정보공학
                                        새해 맞이 에어팟2 증정 이벤트 진행 제공:한국정보공학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판매 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이터살롱'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IT 유통 및 빅데이터 솔루션 전문 기업인 한국정보공학(039740)이 지난해 출시한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를 위한 데이터 솔루션 ‘데이터살롱’이 새해 맞이 에어팟2(무선충전)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데이터살롱은 ‘내 상품에 가치를 더하다’를 슬로건으로 가격모니터링, 상품 노출, 시장 분석 등의 서비스를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공되며 판매 및 정산의 통합관리, 다각도의 매출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이 데이터살롱의 설명이다.

데이터살롱 이용자들이 주목하는 서비스는 가격 모니터링이다. 가격 모니터링은 온라인 쇼핑몰 판매자에게 내 상품과 경쟁상품의 가격을 비교해주는 서비스로 데이터살롱은 판매자가 설정한 가격보다 낮은 경쟁상품이 발견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즉시 알려주며, 경쟁상품 가격을 시간대별로 제공한다.

상품 판매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상품 노출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가격 비교사이트, 쇼핑몰 등에서 검색 시 판매상품 노출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키워드 광고와 함께하고 있는 경우 상위 노출 여부, 소비자가 상품 구매 시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상품과 연관되는 단어 등을 확인하여 광고비용을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서비스 이용자들은 매일 아침 어제까지의 판매현황을 확인하며 하루 업무를 시작하고 베스트상품, 핫키워드 등의 메뉴를 통해서 시장의 흐름을 이해하고 분석하여 내 상품의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데이터살롱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판매가 완료되어 정산된 금액과 미정산 내역에 대한 정산예정 현황까지 제공하므로 자금흐름과 매입, 마케팅 등의 재투자까지 계획적인 운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데이터살롱 서비스는 1개월에 5만원으로 가입 후 2주의 무료 체험 기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 결제 시 스타벅스 상품권을 지급하며, 12개월 결제 시 20만원 할인과 에어팟 2세대(무선충전)를 모든 가입자에게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