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경영자 96퍼센트 주주들과 신뢰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
"최고경영자 96퍼센트 주주들과 신뢰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
  • 강용태
  • 승인 2020.01.1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PO가 새로 진행한 신뢰에 관한 전세계 펄스 조사에서 젊은 비즈니스 리더들은 신뢰를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직원들과의 신뢰를 어떻게 쌓아갈지에 대한 계획은 부족하다는 사실이 밝혀져
YPO 로고
YPO가 새로 진행한 신뢰에 관한 전세계 펄스 조사에서 젊은 비즈니스 리더들은 신뢰를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직원들과의 신뢰를 어떻게 쌓아갈지에 대한 계획은 부족하다는 사실이 밝혀져

115 국가의 약 3천 명에 달하는 최고경영책임자들이 비즈니스에 관련된 필수적인 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135개 국가의 2만8천 명이 넘는 최고경영자들로 구성된 전세계 리더들의 모임인 YPO는 주주 신뢰의 중요성에 대한 최고경영진의 시각, 그들이 자신들의 조직 내에 신뢰의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취한 행동과 그 성공의 정도, 그리고 주주들과 신뢰를 구축함에 있어서 사회적 영향의 역할에 대한 그들의 견해를 알아 보기 위해 설계된 회원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YPO의 2020년 신뢰에 관한 전세계 펄스 조사는 2019년 11월 1-18일 사이에 진행되고 2,960명이 응답했으며 신뢰가 전세계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핵심 사항이지만, 비즈니스 리더들의 생각과 그들의 행동 사이에는 큰 갭이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조사 결과의 핵심은 다음과 같다.

최고경영자들의 96퍼센트는 주주들과 신뢰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응답했으며, 거의 절반(42퍼센트)은 주주들과의 신뢰 구축의 중요성이 지난 5년 동안 증가해왔다고 응답했다.

40퍼센트의 최고경영자들만이 직원들과의 신뢰 구축이 쉽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그들은 고객들과의 신뢰 구축이 훨씬 더 어렵다고 응답했다(36퍼센트).

대다수의 전세계 비즈니스 리더들은 신뢰가 그들이 그 긴급성이 커지고 있음을 느끼고 있는 최우선 과제라고 응답했지만, 60퍼센트 이상의 리더들은 그들 기업 내에서 직원과의 신뢰를 아직 조사하고 있지 않으며 단 삼분의 일(34퍼센트)만이 직원과의 신뢰 구축/유지를 위해 기업 내에서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했다.

대다수의 최고경영자들은 자신들 역할의 중요성을 알고 있으며 89퍼센트는 그들이 비즈니스 리더로서 자신들의 행동을 통해 조직의 가치를 실현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느끼고 있다고 응답했다.

77퍼센트의 비즈니스 리더들은 정부의 변화 요구를 기다리기 보다는 앞장 서서 변화를 이끌어 가야 한다는 부담을 안고 있다고 응답했다.

대다수의 비즈니스 리더들(71퍼센트)은 자신들의 사업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응답했으며 이 보다 적은 비즈니스 리더들은 사회적 이슈에 대해 행동을 취함으로써 직원(56퍼센트) 혹은 일반 대중(57퍼센트)의 신뢰를 향상시킨다고 응답했다.

2020년 신뢰에 관한 전세계 펄스 조사는 YPO가 2019년 11월 1-18일 사이 온라인 질의를 통해 진행했다. 모두 2,960 명의 YPO 회원들이 이 조사에 응했다. 응답자들은 115개 국가에 있는 회원들이었다. 표본 오차는 95퍼센트 신뢰 수준에서 플러스마이너스 1.84 퍼센트 포인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