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피아, 로맨스 웹소설 작가 위한 '로맨스 클래스 2기' 모집
문피아, 로맨스 웹소설 작가 위한 '로맨스 클래스 2기' 모집
  • 이윤식
  • 승인 2020.01.2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 로맨스 작가 강사진과 수강료 무료 혜택
1월 20일부터 2월 2일까지 로맨스 클래스 2기 모집
로맨스 클래스 2기 수강생 모집 이미지 제공:문피아

최근 웹소설 시장이 성장하면서 관련 웹소설 아카데미가 늘어나는 가운데 로맨스 웹소설 작가를 위한 지난해 개강한 로맨스 클래스 1기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올해도 2기 수강생 모집이 진행된다.

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가 로맨스 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예비 작가들을 위해 1월 20일부터 2월 2일까지 문피아 아카데미 로맨스 클래스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로맨스 클래스 2기는 프로 작가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클래스로 처음 웹소설을 접하는 예비 작가부터 이미 연재 및 출간 경험이 있는 신인 작가들을 위한 클래스다.

로맨스 클래스 2기는 현직 로맨스 웹소설 작가들이 강사진으로 나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금강 작가, 박수정 작가, 양효진 작가, 정연주 작가, 제리안 작가 등 내로라하는 웹소설 작가들이 강의하면서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생생한 집필 노하우를 전한다. 강의뿐 만 아니라 현직 작가에게 직접 웹소설에 대한 궁금증을 물어볼 수 있는 Q&A 시간도 구성된다고 말했다.

여기에 로맨스 클래스를 성실하게 이행하는 수강생일 경우 계약, 작가 데뷔까지 지원하는 프로 작가 데뷔 시스템을 마련, 프로 작가 데뷔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커리큘럼은 총 8주로 구성되며 로맨스 웹소설 장르 개론부터 장르별 구성법, 시놉시스 작성법, 작법, 프로 작가가 갖춰야 할 요소 등 예비 작가라면 꼭 알아야 하는 차별화된 강의 내용을 구성했다.

또한 문피아 아카데미만의 장점인 1:1 피드백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로맨스 전문 PD가 수강생의 시놉시스부터 작품까지 1:1로 피드백해 줌으로써 혼자서 글쓰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예비 작가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로맨스 클래스 2기 모집 기간은 1월 20일부터 2월 2일까지며 문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수강 신청은 문피아 아카데미 수강신청 양식과 창작한 웹소설 1만 자, 시놉시스를 첨부하면 되며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수강생을 발표한다. 2기 개강은 2월 15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