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이 함께하는 '상인CEO아카데미' 열려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이 함께하는 '상인CEO아카데미' 열려
  • 박철주
  • 승인 2020.01.23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상인CEO아카데미'...1월 30일 충남 금산군 금산수삼센터
상인CEO아카데미에 참석한 상인들 사진=상인혁신포럼 제공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강의와 토론식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상인CEO아카데미'가 진행된다.

혁신 상인의 자발적 모임인 ‘상인혁신포럼(회장 김기평)’은 ‘상인CEO아카데미 2020년도 1차 교육과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월 30일에 진행되는 ‘상인CEO아카데미’ 교육과정부터는 찾아가는 현장 교육 프로그램으로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충청남도 금산군에 위치한 금산수삼센터 2층 교육관에서 운영된다.

'상인혁신포럼’은 지난해 7월 발족됨과 함께 제1회 교육과정을 시작으로 매월 한 차례씩 1박 2일 과정으로 진행해왔으며 전국 각 지역에서 신청하는 단체나 전통시장에 전문 강사진들이 직접 방문하여 순회하면서 ‘상인혁신포럼’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경모 주임교수의 오리엔테이션으로 시작된 제5회 교육과정에는 금산수삼센터 임직원과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전통시장 상인 30명이 참석하여 열띤 수업 분위기를 보였다.

박경모 교수는 2009년도부터 이어져온 ‘상인CEO아카데미’의 취지와 창학 정신에 대하여 설명하고 “무엇보다도 혁신의지에 불타는 자발적 상인CEO들의 모임인 만큼 뜻있는 많은 분들이 함께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상인CEO아카데미에 참여하고자 하는 전통시장 상인과 소상공인은 상인혁신포럼 사무국에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