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피코, 꼬마 전기 트럭 ‘HMT 101’ 네이밍 공모 나서
디피코, 꼬마 전기 트럭 ‘HMT 101’ 네이밍 공모 나서
  • 강용태
  • 승인 2020.02.0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꼬마 전기 트럭 예쁜 이름 지어주세요”
                                전기 화물차 HMT101 사진=디피코 제공

디피코의 꼬마 전기 트럭 이름 공모가 2월 6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된다.

한국형 친환경 전기차 제조업체 디피코가 올 상반기에 출시 예정인 초소형 전기 트럭 ‘HMT 101’(프로젝트명)의 양산 준비 체제 구축과 함께 네이밍 공모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디피코의 꼬마 전기 트럭 이름 공모에 참가하려면 디피코 홈페이지 또는 회사SNS에 접속해 초기 화면에서 ‘디피코 초소형 전기 트럭 네이밍 이벤트’로 들어간 뒤 한글 이름, 영문 이름, 차 이름의 의미를 간단히 적어 등록하면 된다.

2월 중순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꼬마 전기 트럭 네이밍 공모로 선정된 차명의 서체와 부착 위치에 대한 공모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디피코의 신차 네이밍 공모는 신차 출시 전까지 차량의 이름은 물론 모든 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론칭 쇼’를 통해 깜짝 공개해왔던 자동차 업계의 관행을 파괴하는 것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디피코는 전장 3.4m, 전폭 1.4m의 초소형 차체에 1회 충전으로 최대 100㎞를 달릴 수 있는 0.35t급 초소형 전기 트럭을 연간 1만 대, 24시간 가동 시 2만 대 이상의 초소형 전기차를 생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디피코는 이 꼬마 전기 트럭을 우체국 택배 등 공공기관과 소상공인, 농축어업인 등으로 이루어진 근거리 물류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횡성 우천 산업 단지를 거점으로 지방 자치 단체와 자동차 부품 연구시설, 생산 조합 등 중소기업이 중심이 돼 이모빌리티 산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으로 디피코의 양산 자금 확보는 도가 이모빌리티 산업의 메카로 도약하는데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