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6년 만에 새롭게 탄생한 4세대 티저 이미지 공개
쏘렌토, 6년 만에 새롭게 탄생한 4세대 티저 이미지 공개
  • 강용태
  • 승인 2020.02.0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아차제공
 신형 쏘렌토 티저 이미지 사진=기아차제공

쏘렌토가 2014년 3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탄생한 4세대 신규 모델로 기존 중형 SUV가 가진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변화를 예고했다.

기아자동차가 3월 출시 예정인 ‘신형 쏘렌토’의 티저 이미지를 4일 처음 공개했다.

기아차는 4세대 쏘렌토에 SUV로는 처음 적용한 신규 플랫폼을 기반으로 최적의 레이아웃 설계를 통해 동급 중형 SUV는 물론 상위 차급인 대형 SUV와 비교해도 경쟁력 있는 공간성을 확보했다. 여기에다 충돌 안전성, 주행 안정성, 승차감과 핸들링(R&H) 등 많은 부분에서 큰 폭의 개선을 이뤄냈다고 말했다.

이번 4세대 쏘렌토는 친환경 파워트레인인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이 국산 중형 SUV 최초로 적용돼 향상된 주행 경험을 제공하고 친환경 SUV의 대중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형 쏘렌토는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운전자보조 시스템(ADAS) 및 IT 편의사양 등 신기술이 대거 적용돼 국내에서 비중이 높은 중형 SUV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4세대 쏘렌토는 또 한 번의 혁신을 이뤄냄으로써 SUV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모델이 될 것이라며 중형과 대형 SUV를 고민하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세단과 SUV를 동시에 염두에 둔 고객도 충분히 매력을 느낄 다재다능한 SUV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