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사랑밭, 폐지수거 어르신들께 '안전용품-방한용품' 지원
함께하는 사랑밭, 폐지수거 어르신들께 '안전용품-방한용품' 지원
  • 박철주
  • 승인 2020.02.0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하는 사랑밭,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KB손해보험·서울지방경찰청과 폐지수거 어르신들께 ‘교통안전용품 선물’
동대문 경찰서 - 폐지수거 어르신들을 위한 교통안전용품 전달 사진=함께하는 사랑밭 제공
                    동대문 경찰서 폐지수거 어르신들을 위한 교통안전용품 전달 사진=함께하는 사랑밭 제공

교통사고에 매우 취약한 폐지 수거 어르신들을 위해 안전용품 및 방한용품이 전달됐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KB손해보험·서울지방경찰청(강서, 광진, 구로, 방배, 동대문, 종로, 관악경찰서)과 협력해 2개월 간 총 700여 명의 폐지수거 어르신들께 안전 조끼, 단디바(야광 밴드), 반사테이프, 방한용 장갑, 담요, 파스 등의 안전용품 및 방한용품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특히 전달식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리어카에 반사스티커를 붙여드리고 있다. 또 차량 흐름을 고려한 교통안전교육도 병행하며 사고 예방에 힘쓰고 있으며, 고탄력 밴드 단디바는 손수레에 짐을 단단히 묶을 수 있고 불빛에 잘 반사 돼 심야·새벽 시간대 교통사고 예방에 매우 효과적인 용품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6일 겨울철 폐지수거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서울시 구로구 오류동에 위치한 사랑밭 본부에서 교통안전용품 전달식 시작을 알렸으며, 이명숙 어르신께 대표로 전달됐다. 이 씨는 “폐지 주우러 새벽 네 시 반에 나오는데 정말 감사하다. 요긴하게 잘 쓰겠다”고 말했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연탄, 벽화 봉사 등 참여형 캠페인 및 기획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사회공헌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의 사회공헌을 통해 소외계층에게 많은 사랑을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