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세스컨설팅,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수강생 모집
맥세스컨설팅,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수강생 모집
  • 강용태
  • 승인 2020.02.1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업계 매출하락과 허위과장 정보제공 대응
프랜차이즈 업종별 평균 매출액이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자료=맥세스컨설팅제공
프랜차이즈 업종별 평균 매출액이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자료=맥세스컨설팅제공

최근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프랜차이즈 대부분의 업종에서 평균 매출액이 전년대비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가맹점 경영 개선을 위한 본사차원의 대책 마련이 필요한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맥세스컨설팅은 ‘제31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점당 매출 하락에 대한 대응과 허위과장 정보제공 대응에 집중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강화된 가맹사업법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대한 실무적용과 대응 방안도 다뤄지며 프랜차이즈에 대한 A부터 Z까지 가맹점 모집부터 운영, 관리, 법률관련 된 내용까지 전반적인 실무과정으로 진행된다.

프랜차이즈 업계의 최근 강화된 가맹사업법 중 제 8조 1항의 2호에 따르면 예상매출액에 관해 허위과장 정보를 제공할 시 위법행위라고 나타나 있다.

맥세스컨설팅은 교육과정 동안 출석, 개인 과제, 팀 프로젝트, 자격시험 등이 진행된다. 이를 이수하면 프랜차이즈 경영사 민간 자격증(등록번호 2013-0608)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지며, 수료 후엔 성적우수자에게 일본 연수항공권과 숙박권을 제공하며 수강생들에게 팀별 산출물 공유, 국내 유일 프랜차이즈 산업 현황 연간 보고서 내용 제공 및 교육기간 동안 교육생 개별 멘토링을 비롯한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고 밝혔다.

또한 맥세스 총 동문회에서 수료한 동문 간의 정보교류 및 인프라 구축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접수 기간은 2월 28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