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썸랩, ‘튜브 안전삼각대’ 크라우드펀딩 성료..."자동차 2차 사고율 0%에 도전"
어썸랩, ‘튜브 안전삼각대’ 크라우드펀딩 성료..."자동차 2차 사고율 0%에 도전"
  • 강용태
  • 승인 2020.02.1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지원기업 어썸랩, ‘튜브 안전삼각대’ 공개… 크라우드펀딩 1209% 성공리 종료
튜브 안전삼각대 제공=어썸랩
튜브 안전삼각대 제공=어썸랩

‘튜브 안전삼각대’가 자동차 2차 사고율 0%에 도전하고자 2020년 1월 21일부터 3주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보였다.

어썸랩(대표 김동묵)이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에서 신제품 ‘튜브 안전삼각대’를 첫 공개하고 1209%라는 큰 수치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펀딩을 종료했다고 19일 밝혔다.

‘튜브 안전삼각대’는 차량으로부터 약 2m 높이에서 LED가 발광해 기존 제품 대비 훨씬 멀리서도 사고를 식별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미처 사고 현장을 파악하지 못해 발생하는 2차 사고의 위험을 완전히 줄일 수 있다.

또한 기존 제품과는 다르게 플라스틱 소재가 아닌 플렉시블 튜브 소재를 활용해 일자에서 삼각형으로 3단계 관절구조로 만들어져 필요에 따라 형태를 변형해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안전삼각대의 기능뿐만 아니라 일상생활 중 아이들과의 캠핑, 등산, 야간 행사, 가족 놀이, 파티 등 여러 상황 및 장소에서 쓸 수 있고, 플렉시블 튜브 소재를 사용해 바람만 빼면 편리하게 트렁크 안에 보관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튜브 안전삼각대’는 우천 시에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30초 만에 설치가 가능하고  1km 밖에서도 보이는 시인성 및 생활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어 날씨가 좋을 때나 기상이 악화될 때에도 필요시 언제든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어썸랩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이 주최하고 인트윈이 운영한 ‘2019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VALUE-業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의 선발기업(주식회사 어썸랩, KJ글로벌INC, 루팡컴퍼니, 에스에스씨라이팅, 주식회사 미듬) 중 하나로 크라우드 펀딩 교육 및 컨설팅, 제품 촬영,스토리페이지 제작까지 약 5개월간의 지원을 통해 사업이 진행됐다.

김동묵 어썸랩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매년 발생하고 증가하는 2차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아주 안전하고 잘 보이는 삼각대를 개발하기 위해 ‘튜브 안전삼각대’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또한 “기존 삼각대는 사고 시 한번 사용하면 끝이라는 인식과 ‘설마 사고가 일어나겠어?’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차량 어디에 보관되어 있는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제품은 단순히 차량 사고뿐만 아니라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하거나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 시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 가치가 높고 언제든 쉽게 위험을 알릴 수 있어 다양한 소비자 상황과 니즈를 만족시켜주는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