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가는 크리에이터로 레벨업!"...신한두드림스페이스, 크리에이터 교육생 모집
"잘 나가는 크리에이터로 레벨업!"...신한두드림스페이스, 크리에이터 교육생 모집
  • 김영석
  • 승인 2020.03.3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에이터 채널 맞춤 컨설팅 및 기획과 촬영 지식 제공 ⋯ 채널 성장과 수익화 지원
동문과 유명 크리에이터 네트워킹 … 채널 운영 노하우 전수, 컬래버레이션 기회 제공
우수 교육생에게 총 상금 1천만원, 코워킹 공간 및 MCN 전문 기업 샌드박스의 콘텐츠 노출 지원

2039 청년들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조성한 일자리-문화 복합 플랫폼으로, 창업 교육, 스타트업 육성 및 잡매칭, 콘텐츠 크리에이터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는 ‘신한두드림스페이스’가 구독자 5천명~5만명 대상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채널의 경쟁력을 키워 수익화를 돕는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청년 취·창업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에서 4월 19일(일)까지 '크리에이터 교육과정' 레벨업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 교육과정>은 크리에이터의 수익화를 돕고, 경쟁력 있는 크리에이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본 과정에서는 채널 컨설팅 및 콘텐츠 기획, 촬영 관련 노하우 강좌를 통해 크리에이터가 수익 모델을 찾고 직업으로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19년 처음 개강한 <크리에이터 교육과정>은 수료생 평균 구독자 수 240% 상승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레벨업 1기”에는 채널 구독자 수와 수익화 증대를 목표로 하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유튜브 채널 구독자 5천~5만 명인 크리에이터 限)

서류와 면접을 거쳐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오는 5월부터 총 6주 동안 채널 운영 노하우 및 콘텐츠 기획, 저작권 및 세무 관련 지식 등 크리에이터로서 갖춰야 할 역량에 대해 심층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본 교육과정에는 대한민국 최초 MCN 전문기업 ‘샌드박스’의 전문가들이 교육생의 개별 채널을 분석, 발전계획을 수립하는 것을 돕고 밀착 컨설팅을 진행하여 채널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이 밖에도 레벨업 1기 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신한두드림스페이스’ 내 여러 코워킹 공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촬영장소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크리에이터 네트워킹’을 통해 동문 및 선망하는 유명 크리에이터와의 네트워킹에도 참여할 수 있다. 네트워킹은 크리에이터 교육과정 수료 후 채널 성장과 수익화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동문의 경험담과 더불어 유명 크리에이터의 채널 운영 노하우 및 실전 코멘트로 꾸며질 예정이다.

본 교육 과정에서 우수 크리에이터로 선발되면 총상금 1,000만 원과 함께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와의 컬래버레이션, 채널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 관계자는 “이번 크리에이터 교육 레벨업 과정은 수익화에 고민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바이블이 될 것”이라며, “본 교육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이 채널 성장과 수익 안정화를 이뤄내 직업으로서의 크리에이터로 자립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 교육과정> 레벨업 1기 모집은 오는 4월 19일(일)까지 진행되며, 교육은 5월 9일(토)부터 7월 4일(토)까지 주중반(목요일)과 주말반(토요일) 2개 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두드림스페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한두드림스페이스, <크리에이터 교육> 레벨업 1기 교육생 모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