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콕 라이프 지속...'달고나 커피’ 국내 넘어 유럽에서도 주목(기획)
홈콕 라이프 지속...'달고나 커피’ 국내 넘어 유럽에서도 주목(기획)
  • 강용태
  • 승인 2020.04.2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카페 가전 관련 매출도 지속적인 상승세 기록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집에서 홈카페나 디저트 등을 만들고 SNS에 공유하는 것은 하나의 문화가 되었다. 심지어 SNS 인싸 홈카페 메뉴가 된 달고나 커피는 국내를 넘어 유럽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19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농식품수출정보 리포트에 따르면 최근 보그(Vogue), BBC, 에스콰이어(Esquire) 등 유럽의 여러 유력 매체들이 한국에서 유행하는 달고나 커피 레시피를 다루고 있다.

이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유럽 대부분의 국가가 이동제한령을 시행하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길어진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믹스 커피 인기와 맞물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개개인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가전 매출도 이를 반영하듯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SSG닷컴은 지난 2월 1일부터 4월 12일까지 관련 매출을 분석한 결과 홈카페를 위한 에스프레소 머신, 커피 메이커, 원두 분쇄기 등의 커피 가전 매출이 74.5% 늘었다고 밝혔다.

한편 홈카페 가전 브레빌(Breville)에 따르면, 지난 3월 자사제품의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5% 상승한 것으로 밝혔다.

브레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외출을 자제하는 만큼 제대로 된 소형 가전을 찾는 소비자로 인해 온라인 판매 매출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브레빌의 다양한 커피머신 중 ‘바리스타 터치 BES880’은 컬러 터치 스크린 탑재와 밀크 베리에이션 성능을 개선해, 초보자도 터치 한번으로 다양한 커피 메뉴를 즐길 수 있어 홈카페족들에게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추출 뿐만 아니라 세밀한 설정을 통해 개개인의 취향에 맞춘 커피 레시피 8가지를 ‘나만의 커피’로 별도 저장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고 덧붙였다.

                            브레빌 바리스타 터치 BES880 제공=브레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