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그팜, 상용 인공지능 솔루션 기술 인정...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투자 유치
트위그팜, 상용 인공지능 솔루션 기술 인정...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투자 유치
  • 김영석
  • 승인 2020.04.2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번역 회사를 위한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 ‘지콘스튜디오’ 30일 무료사용 이벤트 진행

한영 법률 분야에 대한 기계번역 품질이 구글보다 높게 측정되고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인증받아 ‘구글을 이긴 한국의 스타트업’으로 알려진 .트위그팜이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아시아 최고의 자연어 처리 기업으로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선보엔젤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는 인공지능 자연어 처리 기술기업 트위그팜(대표이사 백선호)이 KODIT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트위그팜은 4년간 전문 번역 영역에 대한 데이터 수급, 전처리, 검증 프로세스에 대한 데이터 가공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한국어를 가장 잘 이해하는 알고리즘을 만들기 위해 모든 연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기업 ‘수퍼스퀘어’를 인수해서 자사의 솔루션 및 서비스에 대한 사용성을 대폭 향상 시키고 있다.

트위그팜 백선호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투자가 진행되어 감사하다. 어디나 그렇겠지만 번역 업계도 많이 힘들다. 특히 번역 회사와 번역 회사로부터 일을 받는 프리랜서(계약직)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저희 솔루션이 어려운 시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그팜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번역회사를 위해 ‘지콘스튜디오’를 한 달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트위그팜이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사진=트위그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