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X공예가 박희수 컬래버...'라탄 DIY 키트' 출시
메가존X공예가 박희수 컬래버...'라탄 DIY 키트' 출시
  • 박영선
  • 승인 2020.05.2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집에서 즐길 거리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여가생활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홈카페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었다. 최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인 인스타그램에서는 ‘홈카페’ 해시태그가 달린 포스팅이 200만 건을 넘어섰다.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1월 2일부터 4월 22일까지 세 달간 PC와 모바일에서 검색량을 집계한 결과, ‘홈카페’ 키워드는 약 2.7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인테리어 소품 브랜드 ‘므앙’이 느루공방 소속 라탄 공예가 박희수 씨와 협업해 라탄 DIY 키트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라탄은 휴양지에서 느낄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가 담겨 있어 편안하면서도 이국적인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재료로 므앙 라탄 공예 DIY 키트 구매자들은 제품과 함께 배송되는 설명서와 동영상을 보며 집에서도 컵 받침, 저그, 쟁반 등의 홈카페 소품을 만드는 방법을 손쉽게 배울 수 있다고 말했다.

므앙은 국내 최대 클라우드 관리 기업(MSP)인 메가존이 만든 브랜드로, 박 씨와의 라탄 공예 키트 출시 협업은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고 전자상거래(E-Commerce, 이커머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메가존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메가존은 소규모 자영업자들을 지원하고 스타 공예가들을 발굴해 그들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들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 및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므앙과 컬래버를 펼치고 있는 공예가 박희수 씨는 국제공예가협회 라탄 공예 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가다. 서울 삼청동에서 느루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그는 “공예가들의 재능을 한껏 꽃 피울 수 있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빠르고 효율적인 것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세상에서 많은 사람들이 라탄 공예를 즐기며 일상의 템포를 한 박자 늦추고 힐링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존 장지황 대표는 “라탄 소재의 인테리어 소품들이 유행하는 요즘, 창의적인 수공예 작가들을 발굴해 그들의 재능이 빛을 볼 수 있도록 온라인 판로 및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주로 오프라인에서 활동하던 공예가들에게 온라인으로 공예 강좌를 열고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그들의 창작 활동이 안정적인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뜻을 밝혔다.

                    홈카페 라탄공예품 사진=  메가존클라우드